포르쉐의 컴팩트 SUV 마칸이 향상된 성능, 날카로운 디자인, 새로운 작동 컨셉과 함꼐 돌아왔다. 최상위 라인업인 마칸 GTS를 포함해 세 가지 버전의 마칸 모두 이전보다 훨씬 더 강력한 성능을 갖추고 있다.
신형 포르쉐 마칸 GTS는 제품 라인업에서 가장 빠른 모델이자 역사상 가장 스포티한 마칸이다. 이는 마칸 GTS의 파워트레인이 단순한 출력 증가뿐만 아니라 반응성에도 GTS의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텅스텐 카바이드로 코팅된 포르쉐 표면 코팅 브레이크(PSCB)는 이 컴팩트 SUV를 안정적으로 제동시킬 수 있다.
마칸 GTS의 4륜 구동 시스템은 특히 더 역동적이게 설정되었다. PTM 인터액슬 록 매니지먼트는 가능한 한 리어 액슬에 우선 순위를 부여한다. 즉, 모든 주행 상황에서 최대한 많은 구동력이 리어 휠로 전달되어 잠재적 코너링 속도를 높인다.
포르쉐 마칸 GTS의 2.9리터 바이터보 V6는 출력이 324kW(440마력)으로 전보다 44kW(60마력) 증가했고,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장착하면 제로백 4.3초, 최고 속도 272km/h의 성능을 낼 수 있다. 마칸 S에도 280kW(380마력)의 2.9리터 V6 바이터보 엔진이 장착되어 제로백 4.6초, 최고속도 259km/h를 낸다.
새로운 터보 차지 인라인 4기통 엔진은 195kW(265마력)의 성능으로 고객들을 마칸의 세계로 입문기킨다. 이 엔진은 제로백 6.2초, 최고속도 232km/h를 낸다. 신형 포르쉐 마칸의 모든 엔진은 7단 포르쉐 듀얼클러치 변속기(PDK)와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 4륜구동 시스템과 결합되어 있다.
소비자는 신형 마칸의 모든 모델에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마칸 GTS에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이 장비는 모든 엔진 모델의 사운드를 역동적이고 독특하게 바꿔주고, 확장된 블랙 스포츠 테일파이프가 검은색 액센트를 준 외부 디자인과 어우러진다. 또한, 스포츠 테일파이프는 블랙 이외에도 실버 마감을 할 수도 있다.
신형 마칸 모델은 넓은 서스펜션 대역폭을 제공하여 편안함과 역동성의 균형을 맞추고 있다. 차량이 주행 상황 및 도로 조건에 직접적으로, 민감하게 반응해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을 통해 더 나은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마칸의 옵션으로 제공되고, S와 GTS 모델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이 이를 보조한다.
포르쉐 마칸 GTS는 차체를 10mm 낮춘 스포츠 에어 서스펜션을 통해 다른 모델과 차별점을 두고 있다. 에어 서스펜션은 이전 세대보다 프론트 액슬에서 10%, 리어 액슬에서 15% 더 단단함을 보여주며 역동성에 이점이 있다. 옵션인 GTS 스포츠 패키지는 21인치 GT 디자인 휠,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등 차량의 잠재력을 더욱 높인다.
마칸의 인테리어 또한 모던하고 우아한 센터 콘솔을 중심으로 발전된 모습을 보여준다. 센터 콘솔은 물리적 버튼 대신 터치를 이용한 새로운 작동 방식으로 운전석의 형태를 명확하게 하고, 짧아진 새 변속기 레버가 체계화된 컨트롤 모듈 가운데에 자리잡는다. 콘솔 위에는 포르쉐 통신 관리(PCM) 시스템의 심장인 10.9인치 풀HD 터치 디스플레이가 있다.
포르쉐 마칸은 PCM을 통해 영구적인 모바일 네트워크 연결이 가능하다. 음성 컨트롤, 와이파이 핫스팟, 포르쉐 커넥트 앱 등 다양한 기능들과 함께 온라인 내비게이션 또한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고, 옵션으로 애플 카플레이와 오프로드 정밀성 앱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중앙 암레스트 아래 보관함에서 스마트폰을 무선 충전할 수 있다.
신형 포르쉐 마칸은 만족스러운 성능은 물론이고 다양한 운전자 보조 장비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앞뒤로 시각과 음향 경고 기능이 있는 파크 어시스트 시스템은 모든 마칸 모델에 기본적으로 장착되고, 옵션으로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기능이 있는 파크 어시스트 시스템이 제공된다. 시스템이 작동되면 운전자에게 주차 옵션을 알려주고, 스티어링이 완전히 자동화된다.
기존 모델이 가지고 있던 지원 시스템도 개선되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이전보다 더욱 민감해졌고,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은 차선 중앙을 유지하는 데 최적화되었다. 그 외에도 차선 변경 보조, 속도 제한 디스플레이, 포르쉐 엔트리앤드라이브, 열선내장 앞유리, 원격 조종 가능한 보조 히터 등을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