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에서부터 얻어낸 영감으로 BMW는 4기통 고성능 모델을 연마해 프리미엄 컴팩트 세그먼트를 만들어냈다. 2022년형 BMW M135i xDrive는 섀시 구성 요소를 세부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눈에 띄는 성능 향상을 이루어냈다.
BMW의 특징인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서 M135i xDrive에는 수많은 노력이 담겨 있다. 섀시 기술과 엔진의 스포티한 성능, 그리고 BMW xDrive 지능형 4륜구동이 시너지를 일으켜 하나의 패키지로서 풍부한 매력을 자랑한다.
225kW/306HP 4기통 유닛에 BMW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더해진 BMW M135i xDrive의 보닛 아래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도 강력한 힘이 발휘되어 BMW의 명성에 걸맞는 역동성과 체감을 실현한다.
맞춤 섀시 기술의 디테일한 설정 조작은 트랙에서 차를 강하게 운전할 때에도 정밀한 제어를 보장하고, 최적화된 트랙션은 특히 고속으로 코너링을 하는 상황 등에서 운전자가 자동차의 한계를 자신 있게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다시 보정을 거친 스프링과 댐핑 시스템도 롤링 동작을 크게 개선시켜 운전 감각에 유익한 영향을 준다.
BMW M135i xDrive는 코너링 시 횡력 흡수를 위해 프론트 휠에 대한 캠버 값이 올라갔다. 프론트 서스펜션 위시본을 부착할 때 새로운 하이드로 마운트가 사용되었으며, 리어 액슬의 트레일링 및 컨트롤 암 마운트도 새롭게 설계되었다.
컴팩트한 BMW M 모델은 엔진 컨트롤 유닛에 통합된 액추에이터 휠 슬립 제한 기능이 기본적으로 제공되어 출발할 때, 미끄러운 노면을 주행할 때, 그리고 역동적인 코너링을 할 때 트랙션을 10배 빠르게 제어할 수 있게 된다.
또한 BMW M135i xDrive는 프론트 액슬의 기계식 미끄럼 방지 차동장치는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에 내장되어 트랙션, 방향 안정성은 물론 민첩성과 코너링 다이내믹스를 향상시켜 준다. 이 장치는 가속시 36%, 오버런 시 26%의 잠금 계수를 통해 필요할 시 접지력이 더 좋은 프론트 휠로 추가 토크를 전달한다.
성능 개선은 물론이고, 외형에 있어서도 M135i xDrive는 고유함을 중요시한다. 이제 BMW는 개별 페인트 마감과 그 외 고객 요청사항을 BMW그룹 라이프치히 공장에서 처리할 수 있다. 이를 위해 기존 페인트 샵을 개조하고 직원 수를 늘렸다.
BMW M135i xDrive의 새로운 외장 색상으로 M 페인트 쉐이드 상파울루 옐로우 논메탈릭, 프로즌 오렌지 메탈릭과 프로즌 퓨어 그레이가 추가되었다. 이러한 BMW의 고유 페인트 마감은 고성능 모델의 현대적 디자인 언어와 맞춤형 스타일링에 큰 시각적 영향을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