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중요한 것을 위하여”라는 이 S클래스의 슬로건을 국가원수들과 재계 지도자들은 말 그대로 받아들여 이 특수 보호 럭셔리 세단에 자신의 안전을 맡길 수 있다. 새로운 S680 가드 4MATIC은 민간 차량 중 최고의 충격 시험 수준을 충족하고, 특히 강력한 폭발에 대한 내성을 자랑한다.
충격 실험 시설 Beschussamt Ulm에서의 인증은 처음으로 생체 모방 더미를 사용하여 이루어졌다. 이 실험용 인체모형은 42개의 뼈와 12개의 연조직 성분 그리고 내부 장기를 통해 인체를 사실적으로 모방하여 실험 결과에 신빙성을 더해 준다.
S680 가드 4MATIC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첫 번째 4륜구동 가드 세단으로 450kW/612마력을 내는 V12 엔진으로 움직인다. 독일 뮌헨에서 열린 2021 IAA에서 세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S680 가드 4MATIC의 기본 가격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지 않고 457,100유로이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1928년부터 90년 이상 특수 보호 차량을 제작해 왔다. 신형 S680 가드 4MATIC의 고객은 이러한 다년간의 경험으로부터 혜택을 받게 된다. 일례로, 기존 가드 차량들은 보호 재료들을 차체 쉘 구조에 합쳐 만들었지만, 이제는 가드만을 위한 고유 쉘이 생산되는 새로운 수준의 통합 보호 시스템(iSS)에 도달하였다.
S680 가드 4MATIC은 보이지 않는 요소들도 놓치지 않는다. 다층 유리 ‘샌드위치’의 재질과 두께는 VR10 안전 등급의 높은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유리 내부 표면은 유리의 분열을 방지하기 위해 폴리카보네이트로 코팅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가시성을 제공한다.
실내 공간 역시 iSS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공간의 치수가 기존 S클래스와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이다. 다른 생산 모델과 마찬가지로, 차체 쉘의 패널 틈새를 최소한으로 유지할 수 있어 디자인 철학인 ‘심리스’를 충족시킨다.
새로운 메르세데스-벤츠 S680 가드 4MATIC은 VPAM(방어 재료 및 구조물에 대한 테스트 센터 협회)의 지침에 따라 인증되었다. VPAM 구성원은 회사와 무관하고 중립적인 테스트 센터 및 기관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시험은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 주의 유일한 무기, 탄약, 안전기술 시험인증기관인 Beschussamt Ulm에서 이루어졌다. 이 테스트에서 차체와 창문을 향하는 돌격소총의 사격을 견뎌낸 새로운 S클래스 가드는 표준 VPAM BRV(발사체 저항 차량) 버전 3에 따른 최고 민간 보호 등급인 VR10을 충족한다.
V12 바이터보 장치가 새로운 세대의 S클래스를 위해 조정되었다. 터보차저, 매니폴드 및 덕트가 모두 조정되었고, 그에 더해 폐쇄 루프 가솔린 미립자 필터도 새롭게 추가되었다. 탑재된 V12엔진의 출력은 450kW/612마력이고 배기량은 5980cc, 최대 토크는 2000rpm에서 830Nm이다.
1928년 다임러-벤츠가 총격과 폭발물로부터 탑승자를 보호하기 위해 특수 보호 기능을 갖춘 세단, 뉘르부르크 460을 생산한 이후로, 메르세데스-벤츠는 ‘그랜드 메르세데스’ 770과 500모델 같은 차량의 특수 보호 모델을 제작해왔다. 많은 정치인들과 국가 원수들은 메르세데스-벤츠의 특수 보호 차량의 자신의 안전과 보안을 맡겨 오곤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