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는 iX시리즈의 생산 준비를 끝마쳤으며, 2021년 11월부터 세계 곳곳의 도로 위에서 BMW iX를 볼 수 있을 것이다. BMW 그룹의 신기술을 집약한 이 새로운 플래그십 제품은 무배기 주행의 쾌적함, 스포츠 민첩성 및 뛰어난 운행 거리, 지속 가능성이라는 특성을 하나로 결합한 결정체이다.
BMW iX는 개척정신을 품은 디자인과 넓은 공간에 특화된 인테리어로 스포츠 액티비티 차량(SAV)의 새로운 컨셉을 구현한다. 처음부터 순수하게 전기차로 고안된 이 모델은 미래를 준비하는 새로운 툴킷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 툴킷이 자동주행, 연결 및 디지털 서비스 분야에서 가진 엄청난 잠재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프리미엄 이동 경험으로 이어진다.
소비자는 두 가지 iX 모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xDrive40과 xDrive50 두 모델 모두 전기 4륜 구동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최신 배터리 셀 기술과 결합되어 넓은 주행 거리를 자랑한다. 또한 나중에 추가될 BMW iX M60 모델은 최고 출력 440kW/600마력을 초과하여 파격적이고 스포티한 완전 전기 주행 체감을 선보일 예정이다.
BMW iX xDrive40 모델은 240kW/326마력의 출력을 내고 최대 425km(264마일)를 주행할 수 있으며, iX xDrive50 모델은 385kW/523마력의 출력을 내면서 최대 630km(391마일)의 주행거리를 가지고 있다.
BMW iX의 전기 4륜구동 시스템은 모든 주행 상황에서 정확한 양의 토크를 전륜과 후륜으로 전달한다. 지능형 제어 기능을 통해 높은 효율을 내는 순수 후륜구동과 트랙션을 극대화하는 4륜구동 설정 사이에서 가변적인 동력 전달이 가능하다.
4륜구동과 함께 장비된 휠 슬립 제한 기술은 트랙션과 핸들링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이 시스템은 모터 관리 시스템과 통합되어 정밀하고 빠르게 보정을 가해 악천후 및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도 자동차가 항상 힘들이지 않고 전진할 수 있게 한다. 이 시스템의 도움을 받아 iX xDrive40은 제로백 6.1초, iX xDrive50은 제로백 4.6초의 가속력을 낼 수 있다.
BMW iX에 장착된 5세대 BMW eDrive 기술은 단일 하우징 안에 전기 모터, 전력 전자 장치 및 변속기가 하나로 결합된 구동 장치를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통합 전기 구동 시스템은 전력 밀도와 효율에 유익한 영향을 주고, 앞뒤 차축 사이 영역의 공간을 경제적으로 사용한다.
iX의 두 모터는 전기적으로 들뜬 동기 모터의 원리에 따라 작동하며, 영구 자석이 아닌 전기 에너지의 공급으로 로터의 들뜸을 유도한다. 이를 통해 최대한의 토코를 즉시 당겨 극히 넓은 회전 대역에서 토크를 유지할 수 있다.결합된 토크는 xDrive40 모델이 630Nm, xDrive50모델은 765Nm에 달한다.
BMW iX는 BMW에서 볼 수 있는 가장 광범위한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좌회전 시 주변 차량을 감지하고, 우회전시 자전거와 보행자를 감지하는 충돌 경고 시스템, 스탑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의 기능이 이전보다 향상되었고, 출구 경고 기능과 원격 도난 기록기 같은 새로운 기능도 추가되었다.
또한 iX는 운전자에게 쾌적한 환경을 주행에서뿐만 아니라 시트에 앉아 있는 것만으로도 제공한다. 자동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은 공기를 정화시키는 나노셤유 필터와 터치스크린 제어장치를 갖추고 실내 환기, 난방 시스템과 결합되어 탑승자의 행복을 극대화하고, 옵션 사양인 바우어&윌킨스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앞좌석의 베이스 셰이커를 사용한 4D 오디오 기능은 궁극적인 사운드 환경을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