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모터스는 새로운 플래그십 오픈 탑 그랜드 투어러 “컨티넨탈 GT 스피드 컨버터블”을 선보였다. 성능 지향적인 스피드 모델은 강력하고 운전자 중심적인 벤치마크 컨버터블 그랜드 투어러이다.
3세대 벤틀리 컨티넨탈 GT 스피드 컨버터블은 벤틀리의 6.0리터 W12 TSI 엔진을 개선하여 659마력, 제로백 3.6초, 최고속도 335km/h의 성능을 자랑한다. 탄소 중립 공장에서 설계, 수작업 및 엔지니어링된 이 새로운 GT 스피드 컨버터블은 4륜 스티어링, 전자식 이러 디퍼런셜 및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옵션 등을 포함해 향상된 섀시 기술을 제공한다. 이는 컨티넨탈 GT 컨버터블의 훌륭한 승차감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차량 민첩성과 신뢰성을 높여준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스피드 컨버터블에는 단 19초만에 전개 혹은 수납이 가능한 맞춤형 “Z-폴드” 루프가 장착되어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럭셔리한 쿠페에서 오픈톱 그랜드 투어러로 탈바꿈시킬 수 있다.
최첨단 섀시 기술은 3세대 GT 스피드 컨버터블의 정확성과 제어력을 제공하며, 한층 더 높은 신뢰성을 준다. 차량이 안정감을 주면서도 역동적으로 느껴진다는 벤틀리의 철학을 잇는 이 접근법은 운전자에게 모든 능력에서 보답한다. “벤틀리”와 “컴포트” 모드에서 이러한 원칙을 달성하기 위해 전체적인 접지력은 프런트 휠과 리어 휠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고, “스포트” 모드에서는 후방으로 살짝 편향된 토크 스플릿으로 보정되었다.
개선된 코너링 다이내믹스와 새로운 시스템이 제공하는 접지력을 통해 운전자는 더욱 정밀하게 코너를 빠져나갈 수 있다. 또한, 차량은 가용 트랙션에서 최대 성능을 발휘해 정점에서 놀라운 가속력과 여유를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시스템과 함께 차체 제어와 승차감을 모두 제공하는 핵심 섀시 기술은 어댑티브 댐핑이 적용된 벤틀리의 쓰리 챔버 액티브 에어 서스펜션과 48V 액티브 안티롤 건트롤 시스템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이다.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는 “벤테이가” 및 3세대 컨티넨탈 GT에서 선보인 적 있다.
스포츠 목적의 신형 벤틀리 컨티넨탈 GT 스피드 컨버터블은 스타일과 성능을 모두 잡고 있다. 세계 최고의 오픈 탑 그랜드 투어러는 독특한 디테일로 도로 위 존재감을 강화하였다. 스피드 맞춤형 컨버터블 루프는 차량이 최대 50km/h로 주행할 때 19초만에 전개 또는 보관할 수 있다.
이 독특한 Z폴드 컨버터블 루프 시스템은 같은 종류 중에 가장 진보한 시스템이다. 밀봉 시스템 개선과 음향 처리로 지붕은 일반적인 속도를 낼 때 전작보다 소음 수준을 3 데시벨 감소시킨다. 새로운 지붕 절연재 및 작동 메커니즘, 실링 시스템 개선과 같은 방음 처리를 통해 이 컨버터블 그랜드 투어러는 이전 세대의 컨티넨탈 GT 쿠페만큼 조용하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스피드 컨버터블의 럭셔리한 실내 인테리어는 세련미를 제공하며, 루프가 내려갈 때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다. 다이아몬트 퀼팅과 수놓인 헤드레스트는 컨티넨탈 GT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알칸타라와 가죽으로 모노톤 색상을 분할하는 무료 옵션 또한 제공된다.
이전 세대보다 온열과 방음 모두 개선된 넥 워머가 열선내장 및 통풍 시트에 완벽하게 통합되어 전기적으로 조정 가능한 헤드레스트 주위의 효율성과 공기 흐름을 최적화한다. 열선 내장 스티어링 휠과 결합된 이 안락한 기능은 모든 환경에서 고급스러운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