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장 토마스 클라인)는 부산시 및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등과 함께 ‘제8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GIVE ‘N RACE Virtual Run) 부산’ 참가자 접수를 31일 시작하고, 오는 10월9일부터 양일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매해 진행되어 온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 다양한 참가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지난해와 올해 세차례 비대면 방식으로 성공리에 개최된 바 있으며, 부산지역과는 지난해에 이은 두번째 개최다.
참가비는 1인당 5만 원으로, 참가자들은 이에 더해 원하는 만큼 추가 기부금도 낼 수 있으며, 조성된 기부금 전액은 취약계층의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의료비 및 교육비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이 대회 기간 중 48시간 동안 각자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사회적거리두기를 지키며 달리기에 참가할 수 있으며, GPS 기반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스트라바(STRAVA)’를 활용하면 기록을 측정하고 참가자의 순위를 확인할 수도 있다.
사전 접수는 내일(31일) 부산 및 경남 지역 참가자 대상으로 우선 시작해, 9월 1일부터는 그 외 전국 참가자 대상으로 진행되는 등 총 1만명의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로 8회째를 맞는 기브앤 레이스는 지난 2017년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진행해 온 행사로, 현재까지 누적 참가자 6만 6천여 명, 총 기부액 약 36억 원을 기록했다. 올해 5월에 진행된 기브앤 레이스의 기부금은 다양한 수혜기관을 통해 아동청소년 화상 치료, 심장병 수술, 희귀난치성 질환 등의 의료비로 사용된 바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장 토마스 클라인 의장은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이 코로나 시대에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언택트 방식의 새로운 나눔 달리기로 자리 잡았다”며, “아름다운 계절 10월에도 많은 참가자들이 주변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며 선한 달리기를 안전하게 즐기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 및 기브앤 레이스 로고가 새겨진 스포츠 티셔츠와 메르세데스-벤츠 캠핑 웨건, 메달 등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추가 기부금을 낸 참가자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아너스 클럽 컵이 추가로 제공된다.
참가 신청 및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공식 홈페이지 (www.givenrace.com)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