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마세라티, 최초의 전동화 SUV ‘르반떼 하이브리드’ 글로벌 공개

마세라티, 최초의 전동화 SUV ‘르반떼 하이브리드’ 글로벌 공개

Maserati-Levante_Hybrid-2021-1280-02

이탈리안 하이퍼포먼스 럭셔리카 마세라티가 지난 12일, 2021 상하이 오토쇼(Auto Shanghai 2021)와 브랜드 사이트에서 실시한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를 통해 마세라티 최초의 전동화 SUV 르반떼 하이브리드를 전 세계에 공개했다.

Maserati-Levante_Hybrid-2021-1280-2f

이번에 공개된 르반떼 하이브리드는 혁신이라는 브랜드 본연의 가치를 고수하려는 마세라티의 전동화 철학으로 탄생했다. 연료를 절감하면서도 스피드와 민첩성을 제공하고 운전의 즐거움과 럭셔리를 강화하겠다는 의지로 마세라티 특유의 배기음을 유지한 하이브리드 SUV를 선보일 수 있었다.

Maserati-Levante_Hybrid-2021-1280-1d

르반떼 하이브리드는 지난해 기블리 하이브리드 출시와 함께 시작된 마세라티의 전동화 전략이 한 단계 더 도약했음을 보여주고 있다. 경량화된 하이브리드 시스템 덕에 르반떼의 6기통 가솔린·디젤 모델보다 가볍고 친환경적이며, 디젤 모델보다 더 강력한 퍼포먼스를 지녔다.

Maserati-Levante_Hybrid-2021-1280-0d

마세라티의 전동화 철학을 보여주는 파워트레인은 감속과 제동 시 에너지를 회수하기 위해 2.0L 4기통 터보 엔진과 48볼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했다. 시스템 최고출력은 330마력, 시스템 최대토크는 45.9kg.m에 달하며, 4륜구동이 기본이다. 0-100km/h 가속은 6초 만에 마무리되고 최고속도는 240km/h다. 특히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얹었음에도, 배터리를 후면에 탑재해 무게 배분을 최적화했기 때문에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하다.

Maserati-Levante_Hybrid-2021-1280-06

마세라티는 지난해 공개한 기블리 하이브리드와 이번에 공개한 르반떼 하이브리드에 이어, 향후 고성능 스포츠 모델인 MC20에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추가하는 등 라인업 전동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르반떼 하이브리드의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