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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코리아, 718 박스터/카이맨 GTS 4.0 국내 공식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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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코리아(대표 홀가 게어만)가 4일, 더욱 스포티하고 강력한 성능과 GTS만의 감성을 결합한 미드엔진 스포츠카 ‘718 카이맨 GTS 4.0’과 ‘718 박스터 GTS 4.0’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

신형 ‘718 GTS 4.0’에는 718 스파이더와 718 카이맨 GT4에 장착되는 4리터 6기통 박서 엔진이 탑재된다. 어댑티브 실린더 컨트롤과 직접 연료 분사 방식의 피에조 인젝터, 가변식 인테이크 시스템을 통해 한층 더 스포티한 주행 경험을 선사할 뿐 아니라 효율성까지 높였다. 최고출력 407마력(PS)으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4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88km/h다.

특히, 순식간에 엔진 회전수가7,800rpm에 달하는 빠른 응답성과 다이내믹 댐퍼 컨트롤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만들어내는 풍부한 6기통 박서 엔진 사운드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718 GTS 4.0 역시 718 스파이더와 718 카이맨 GT4의 트윈 테일 파이프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새들 타입(Saddle-type) 디자인의 배기 시스템은 GTS 모델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블랙 컬러의 리어 하단부 공간을 제공한다.

정밀한 핸들링과 민첩한 스티어링, 뛰어난 코너링 성능을 가능하게 하는 섀시 적용으로 주행 성능은 더욱 강화되었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PASM)로 10mm 낮은 섀시를 적용했으며, PSM 스포츠 모드를 지원하는 포르쉐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PSM), 더 향상된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기계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을 지원하는 포르쉐 토크 벡터링 시스템(PTV) 등 다양한 주행 기술 장치를 탑재했다.

또한, 새로운 미드엔진 스포츠카 718 GTS 4.0에는 새틴 글로스 블랙 컬러의 20인치 경량 알로이 휠이 장착된다. 고성능 타이어(프런트 235/35 ZR 20인치/리어 265/35 ZR 20인치)와 크로스 드릴 디스크 및 레드 컬러 캘리퍼가 적용된 향상된 브레이크 시스템을 포함하며,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는 옵션 선택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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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718 GTS 4.0은 정교한 디자인 요소로 스포티함을 더욱 강조한다. 전형적인 포르쉐 GTS 모델과 마찬가지로 블랙 컬러 디테일은 핵심적인 특징이다. 스포일러 립, 스포츠 디자인 프런트 에이프런의 블랙 컬러 에어 인테이크, 프런트 안개등 및 리어 라이트 렌즈, 리어 범퍼에 적용된 블랙 컬러 요소의 대조적인 디테일은 GTS 특유의 차별적인 디자인을 완성한다.

기본 사양의 스포츠 시트 플러스 센터 패널에는 GTS 모델만의 스포티하고 우아한 디자인적 특징인 알칸타라 소재가 적용되며, 다기능 스티어링 휠, 스티어링 휠 림, 루프라이닝 및 A필러에는 레이스 텍스(Race-Tex) 소재가 적용된다. 카민 레드 (Carmine Red)와 크레용(Crayon) 컬러는 옵션 사양의 GTS 인테리어 패키지를 통해 선택 가능하며, 타코미터와 안전벨트, 헤드레스트에 각인된 GTS 엠블럼과 바닥 매트에 새겨진 포르쉐 레터링 등에 적용된다. 센터 콘솔 트림 등 트림 요소는 카본 소재로 제작된다.

이 밖에도,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와 고해상 7인치 터치스크린이 적용된 더욱 향상된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를 기본 사양으로 지원한다. 실시간 교통 정보 및 음성 제어 기능의 온라인 내비게이션 모듈과 포르쉐 커넥트, 그리고 BOSE® 및 부메스터 하이엔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옵션 사양으로 제공된다.

신형 ‘718 박스터 GTS 4.0’과 ‘718 카이맨 GTS 4.0’은 각각 1억 2,140만원, 1억 1,670만원이다.

한편, ‘그란 투리스모 스포츠(Gran Turismo Sport)’를 의미하는 포르쉐 ‘GTS’는 1963년 전설적인 ’904 카레라 GTS’ 이후 지금까지 고수해 온 포르쉐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상징한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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