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이윤모)가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친환경 러닝 이벤트인 ‘2020 언택트 헤이, 플로깅’을 개최한다.
플로깅은 스웨덴어 ‘이삭을 줍다(Plocka Upp)’와 영어 단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달리기를 즐기면서 쓰레기를 줍는 캠페인이다. 볼보자동차는 지난 2019년부터 ‘헤이, 플로깅’의 이름으로 이벤트를 개최했으며, 올 해는 ‘2020 언택트 헤이, 플로깅’의 이름으로 진행된다.
오는 31일(토)부터 11월 8일(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본 이벤트는, 별도의 참가 신청 없이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이벤트 기간 중 플로깅 하는 사진을 #볼보플로깅 #언택트헤이플로깅 #플로깅 이상 3개의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된다. 단, 마스크 착용과 2인 이하 로 진행한 플로깅만 참가자로 인정된다.
또한 ‘2020 언택트 헤이, 플로깅’의 참가자를 위한 경품 이벤트도 눈여겨 볼 만 하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 2인 숙박권(1명),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1명), ▲바워스앤윌킨스 헤드폰(2명), ▲툴레 캐리어(5명), ▲스멜웰 신발 탈취제(300개)를 증정하며, 당첨자는 11월 11일(수) 개별 발표 예정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지난 2016년 스웨덴에서 처음으로 시작된 친환경 러닝 트렌드, 플로깅은 현재 세계 곳곳에서 변화를 만들어 내고 있다”며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킬 수 있는 ‘2020 언택트 헤이, 플로깅’에 보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건전하고 안전한 러닝 문화 조성을 위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 러닝크루 20여팀의 1,000명 이상의 러너들로 이루어진 ‘볼보 플로깅 러닝크루’를 지난해 9월부터 운영해 왔다. 플로깅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고 다양한 홍보활동을 함께하는 등 플로깅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앞서 판매한 ‘2020 언택트 헤이, 플로깅’ 한정판 패키지의 판매금액 전액을 구매자의 이름으로 환경재단에 기부해, 일회용 쓰레기 문제 인식 제고 및 올바른 일회용 마스크 폐기를 위한 환경 캠페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