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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GLC·GLC 쿠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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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중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SUV ‘더 뉴 GLC 300 e 4MATIC’과 ‘더 뉴 GLC 300 e 4MATIC 쿠페’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두 모델은 지난 1월 부분 변경된 GLC 패밀리의 PHEV 버전이다.

GLC 300 e 4MATIC 과 GLC 300 e 4MATIC 쿠페는 이전 대비 EV 모드 주행거리와 배터리 효율성을 개선했다. 최고출력 211마력, 최대토크 35.7kg.m을 내는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최고출력 122마력, 최대토크 44.9kg.m을 발휘하는 새 전기모터의 조합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 출력은 약 320마력 수준이다. 여기에 하이브리드 전용 9G-트로닉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리튬이온 배터리의 용량은 13.5kWh로 기존 대비 50% 이상 늘어나 EV 모드 주행거리는 한국 기준 25km까지 늘어났다(*유럽 기준 50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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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C 300 e 4MATIC 과 GLC 300 e 4MATIC 쿠페는 EQ 파워 전용 작동 모드를 통해 다양한 주행 상황에 대응한다. ‘하이브리드’, ‘E-모드’, ‘E-세이브’, ‘충전’ 등 4가지 구동 모드 중 자동으로 주행 모드가 선택되며, 원하는 경우 직접 특정 모드를 선택할 수도 있다. 함께 적용된 햅틱 가속 페달은 타성주행이나 엔진 구동으로 변경 가능 시 운전자에게 진동 신호를 보내 효율을 높인다.

ADAS 기능도 개선됐다.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을 포함한 최신 버전의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가 기본으로 탑재돼 안전성 및 운전자 편의를 강화했으며, 교차로 기능이 적용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 하차 경고 어시스트를 포함한 ‘프리-세이프® 플러스’ 등이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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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모델에 적용된 최신 MBUX는 PHEV 특성에 맞춰 차량의 충전 상태, 에너지 흐름 등을 확인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지능형 음성 인식 및 터치스크린 조작 기능을 갖췄다. 그 밖에도 스마트폰 앱을 통해 충전량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과 키리스-고 패키지, 선루프, HUD, 무선 충전 패드 등의 편의 사양이 탑재된다.

GLC 300 e 4MATIC과 GLC 300 e 4MATIC 쿠페에는 다임러 그룹의 자회사인 도이치 아큐모티브(Deutsche ACCUMOTIVE)에서 생산한 13.5kW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되었으며, 7.4kW 온-보드 차저의 충전 성능은 2배 가량 향상돼 메르세데스-벤츠 전용 충전기 사용 기준 완충까지 약 1시간45분이 소요된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탑재된 리튬이온 배터리에 대해 8년/16만 km(선도래 기준)까지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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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외에도 두 모델을 비롯한 EQ파워 PHEV 차량에 대해서는 일반 모델보다 보증거리가 1만km 늘어난 최대 5년/15만km(선도래 기준) PHEV 전용 ‘워런티 플러스’ 보증 연장 상품이 제공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 마크 레인(Mark Raine)은 “향후 지속적으로 EQ 부스트 및 파워 차량 및 순수 전기차 모델을 선보이며 전기구동화에 대한 메르세데스-벤츠의 미래를 보여주는 다채로운 EQ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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