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의 최상위급 모델이자 2020년형으로만 한정 판매되는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에디션(The new Mercedes-Maybach S 560 4MATIC Edition)’과 50년 역사를 보유한 최고급 리무진의 대명사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The new Mercedes-Maybach S 650 Pullman)’의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이번에 출시된 두 모델의 합류로 한층 풍성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희소성 높인 플래그십 세단
2020년식으로만 특별 판매되는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에디션은 새로운 내·외관 옵션을 적용해 희소성을 높인 한정판 모델이다. 각각의 에디션 모델들은 S-클래스 고유의 우아한 디자인에 새로운 내·외장 전용 색상을 대거 추가해 차별성을 확보했다.
‘모나코(Monaco)’ 에디션 모델의 외장은 우아하면서도 시크한 코트다쥐르 다크 블루 메탈릭(Cote d’Azur Dark Blue Metallic) 색상과 베이지와 블랙 색상의 고급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이 적용된 실내를 갖췄으며, ‘뉴욕(New York)’ 에디션 모델은 중후한 그레이 계열의 그라파이트 메탈릭(Graphite Metallic) 외장과 베이지 계열의 디지뇨 익스클루시브 세미아닐린 레더가 적용된 실내로 구성되었다. ‘마이바흐 라운지(MAYBACH Lounge)’ 에디션 모델과 ‘로데오 드라이브 로스엔젤레스(Rodeo Drive Los Angeles)’ 에디션 모델 외장에는 각각 클래식 그린 논 메탈릭(Classic Green Non-metallic)과 코트다쥐르 라이트 블루 메탈릭(Cote d’Azur Light Blue Metallic) 색상이 적용돼, 럭셔리하면서도 개성이 뚜렷한 외관을 자랑한다. 두 모델의 인테리어는 각각 사바나 베이지(Savanna beige)/블랙, 아르마냐크 브라운(Armagnac brown)/블랙 색상의 고급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으로 장식됐다.
이와 함께, 전 에디션 모델에는 새로운 디지뇨 내부 트림과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로고가 새겨진 디지뇨 플로어 매트, 슬립 방지 트렁크 매트 및 뒷좌석 헤드 쿠션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되고,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를 상징하는 20인치 마이바흐 10홀 단조 휠이 적용됐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에디션에 탑재된 V8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469마력, 최대 토크 71.4 kg.m의 주행성능을 발휘하며, 뛰어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자랑하는 에어매틱(AIRMATIC) 서스펜션이 적용돼 안락한 승차감과 차별화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운전자의 편리한 안전거리 확보와 주행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 교차로 기능이 적용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 충돌 위험이 있을 시 보다 안정적이고 신속한 스티어링 휠 동작을 보조하는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Evasive Steering Assist) 등 탑승자와 보행자 모두를 고려하는 전방위적 안전기술이 탑재됐다.
6.5m의 긴 전장, 궁극의 럭셔리 ‘풀만’
이번에 국내에 처음 선보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은 탑승객을 위한 일등석의 편안함을 갖춘 좌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작은 요소까지도 세심하게 설계돼 궁극의 럭셔리를 구현했다. 6.5m의 긴 전장이 제공하는 클럽 라운지와도 같은 여유로운 공간과 다양한 편의 사양, 극대화된 고급스러움과 안락함은 최고급 쇼퍼 드리븐 차량으로서의 면모를 자랑한다.
전동 파티션을 통해 독립된 공간을 제공하며, 파티션 스크린 너머 4명의 탑승자들이 마주 보는 좌석 형태를 갖췄다. 특히, 주행 방향으로 설정된 두 개의 좌석은 VIP 탑승자를 위해 마련되었고, 전동식 도어로 승·하차 시 편리함과 편안함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풀만에 적용된 2 캐빈 사운드 시스템은 한층 높아진 품격을 완성했다. 앞 좌석 승객과 뒷좌석 승객은 각자 독립적인 음원 제어가 가능해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뒷좌석에 새롭게 설치된 프론트 뷰 카메라는 주행 중 정면 도로의 모습을 18.5인치 평면 스크린으로 전송, 파티션이 닫혀 있어도 뒷좌석 탑승자도 전방의 교통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촘촘한 세로선의 새로운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더 품격 있고 강력한 인상을 완성했다. 새로운 그릴은 세로줄무늬 정장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2016년 페블 비치 콩쿠르 델레강스(Pebble Beach Concours d’Elegance)에서 공개된 비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6(Vision Mercedes-Maybach 6)를 통해 최초 공개돼 자동차 전문가 및 애호가들의 찬사를 받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마이바흐를 대표하는 10개의 홀이 적용된 20인치 휠을 통해 더욱 웅장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마이바흐 S-클래스의 투톤 도색 및 풀만 전용 프리미엄 컬러를 제공해 개개인의 취향을 맞춘 개성 있는 외관 연출도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 마크 레인(Mark Raine)은 “특별한 에디션으로 소장 가치를 높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에디션과 메르세데스-벤츠 럭셔리 철학의 집약체와도 같은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은 ‘궁극의 럭셔리’를 경험하고 싶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 생각한다”며 “올해 초 기자간담회를 통해 약속했던 것처럼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를 아우르는 다양한 신차를 선보이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에디션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모나코(5인승) 2억 8천4백6십만 원, 뉴욕(5인승) 2억 8천9백6십만 원, 모나코(4인승) 2억 9천6십만 원, 뉴욕(4인승), 마이바흐 라운지(4인승), 로데오 드라이브 로스앤젤레스(4인승) 모두 2억 9천5백6십만 원,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각 9억 3천5백6십만 원이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에디션 주요 제원>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 주요 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