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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00km/h 가속 8초대! ’2021 포르쉐 911 터보 S & 카브리올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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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Porsche)가 신형 ’911 터보 S’와 ’911 터보 S 카브리올레’를 선보였다. 이 두 모델은 최고 출력 650마력, 최대 토크 81.6kg·m의 힘을 발휘하는 2개의 VTG(Variable Turbine Geometry) 터보 차저가 장착된 새로운 3.8리터 6기통 박서(boxer) 엔진으로 구동된다. 엔진 힘은 이전 모델보다 각각 70마력, 5.1kg·m씩 증가했다. 8단 PDK(Porsche Doppelkupplung)와 결합돼,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2.7초 만에 도달한다. 최고 속도는 330km/h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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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911 터보 S의 완전히 새로운 엔진은 911 카레라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데,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압축 공기 냉각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전자식 배기 바이패스 플랩이 포함된 대칭 레이아웃의 새로운 대형 VTG 터보 차저와 피에조(piezo) 인젝터를 사용해 응답성, 출력, 토크, 배출, 회전 능력 등 차량의 특성을 크게 개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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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높아진 효율의 새로운 흡기 시스템도 적용됐다. 리어 윙에 위치한 에어 필터 앞에는 2개의 다른 공기 흐름도 후면 덮개 그릴을 통해 통합됐다. 신형 포르쉐 911 터보 S에는 단면적이 넓고 저항이 낮은 4개의 흡입구가 탑재되어 있어 엔진 효율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VTG와 더 큰 치수를 가진 2개의 대칭 터보 차저가 이전의 동일한 부품을 대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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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911 터보 S와 카브리올레의 너비는 향상된 주행 역학에 따라 크게 증가했다. 프런트 액슬과 리어 액슬은 각각 42mm, 10mm씩 늘어났다. 이에 따라 전폭도 각각 45mm, 20mm씩 더 늘어나 1,840mm, 1,900mm가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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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제어식 냉각 공기 플랩이 전면에도 포함되며, 더 커진 리어 윙은 훨씬 더 많은 다운 포스를 낸다. 여기에 10mm 더 낮아진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Porsche Active Suspension Management) 스포츠 섀시와 독특한 소리의 스포츠 배기 시스템도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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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911 터보 S는 처음으로 두 가지 크기의 타이어를 사용한다. 전륜에는 255/35R20, 후륜에는 315/30R21 사이즈의 피렐리 P Zero 타이어가 장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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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의 즐거움, 역동성, 스포티함 등 조화로운 외관 디자인은 서킷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용도에도 적합하다. 이런 비약적인 성능 향상 중 가속력이 눈에 띈다. 정지 상태에서 200km/h까지 8.9초 만에 주파하며, 이는 이전 모델보다 1초 단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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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상된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 Porsche Traction Management) 덕분에 트랜스퍼 케이스(transfer case)에서 훨씬 더 많은 토크를 분배할 수 있으며, 최대 51.0kg·m까지의 힘이 전륜으로 전달된다. 더 빠르고 정밀하게 제어되는 댐퍼는 롤 안정성, 차선 유지, 조향 동작, 코너링 속도 등 전반적으로 향상된 성능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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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넓은 공기 흡입구를 가진 새로운 전면부는 어두운 인서트가 들어간 LED 매트릭스 헤드 램프가 특징이다. 공압식으로 확장 가능한 새로운 프런트 스포일러와 더 큰 리어 윙은 15% 향상된 다운 포스를 제공한다. 공기 흡입구가 통합된 근육질 리어 윙은 포르쉐 911 터보 S의 매끈한 몸매를 강조한다. 뒤쪽의 새로운 외관은 전형적인 직사각형 모양의 고광택 검정 테일 파이프로 완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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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고급스럽고 스포티하게 마감 처리되어 있다. 전체 가죽 인테리어 및 카본 트림, 라이트 실버 액센트는 기본 적용된다. 색상과 소재 등을 개인 맞춤형으로 디자인할 수 있는 투톤 실내가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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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가지 방향 조절식 스포츠 시트에는 911 터보(타입 930)에 경의를 표하는 스티치가 포함된다. 계기판의 고품질 그래픽 요소와 로고는 터보 S를 완성한다. PCM(Porsche Communication management)이 들어간 중앙 화면은 10.9인치로 업그레이드됐으며, 새로운 레이아웃 덕분에 빠르게 작동한다. 또 다른 기능으로는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 새로운 포르쉐 트랙 앱이 포함된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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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포르쉐 911 터보 S와 신형 포르쉐 911 터보 S 카브리올레는 국가별 장비와 19% 세금을 포함해 각각 216,396유로(약 2억 9천만 원), 229,962유로(약 3억 1천만 원)의 가격으로 독일에서 구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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