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 마틴 밴티지 로드스터(Aston Martin Vantage Roadster)’의 출시는 애스턴 마틴의 스포츠카 라인업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 2018년 출시된 밴티지 쿠페 라인업에 속한 밴티지 로드스터는 강력한 성능, 화려한 외관, 호화스러운 실내 등으로 스포츠카에서 느낄 수 있는 감성적 매력을 증폭시킨다. 특이하게도, 애스턴 마틴이 오픈카에 사용하던 ‘볼란테(Volante)’라는 명칭이 쓰이지 않았다.
애스턴 마틴 밴티지 로드스터는 소프트탑 형태의 2인승 스포츠카다. 보닛 아래에는 쿠페와 마찬가지로 메르세데스-AMG에서 공급한 4.0리터 트윈 터보 V8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있다. 최고 출력 503마력과 최대토크 69.9kg·m를 생성한다. 여기에 ZF 8단 자동 변속기와 짝을 이루어 정지 상태에서 60mph(약 96km/h)까지 3.7초 만에 도달한다. 지붕을 연 상태에서 190mph(약 304km/h)까지 속도를 낼 수 있다.
애스턴 마틴 밴티지 로드스터의 섀시 및 패널은 강력한 역동성과 스포츠 특성을 유지하도록 개발됐다. 어댑티브 댐핑,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다이내믹 토크 벡터링,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 등의 공유로 정교한 드라이빙 느낌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특별한 리어 댐퍼 시스템,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 소프트웨어, ESP 보정을 위한 맞춤형 튜닝이 포함된다.
로드스터용으로 특별히 조정된 스포츠, 스포츠+, 트랙 모드를 사용하면 차량의 응답성과 운전자의 흥분을 점진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이런 다양한 기능들은 일반 도로나 서킷에서 집과 같은 편안함을 느끼게 해준다.
애스턴 마틴 밴티지 로드스터는 매우 독자적인 차체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새로 개발된 경량 Z-폴드 루프 메커니즘과 최적화된 외관 및 섀시 수정 덕분에 무게는 쿠페보다 단 60kg 증가하는데 그쳤다. 팽팽하게 조정된 패브릭 지붕은 컴팩트한 Z-폴드 메커니즘으로 빠른 개폐를 보장한다. 최대 50km/h의 속도에서 6.8초에 지붕을 열거나 닫을 수 있다. 이는 실제로 그 어떤 자동 컨버터블 시스템보다도 가장 빠르다.
인상적일 정도로 낮은 스택 높이는 로드스터의 수하물 공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매끄러운 후면 프로파일을 제공한다. 트렁크 용량은 200리터로 풀 사이즈 골프백과 액세서리를 보관할 수 있다.
애스턴 마틴은 밴티지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쿠페와 로드스터에 모두 상징적인 ‘베인(vane)’ 그릴을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합금 휠 디자인의 마감 처리도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한정판 밴티지 AMR에서만 제공됐던 수동 7단 변속기도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애스턴 마틴 밴티지 로드스터의 가격은 161,000달러(약 1억 8,700만 원)부터 시작하며, 첫 배송은 2020년 2분기에 이뤄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