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이거 거의 M3 아니야? ’2020 BMW M340i xDrive’

이거 거의 M3 아니야? ’2020 BMW M340i xDrive’

BMW-M340i_xDrive_Sedan-2020-1280-01

BMW가 가속, 코너링, 민첩성, 정밀성, 제동 등 주행성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다. ‘BMW M340i xDrive’ 세단은 374hp의 신형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으로 구동된다. 높은 엔진 성능, M 전용 서스펜션, 지능형 4륜 구동은 중형 세단 부문에서 필적할 수 없는 탁월한 주행 역학을 제공한다. 뛰어난 스포티 특성은 모델 특유의 설계와 장비 기능으로 강조된다.

BMW 3 시리즈 세단에는 ‘스포츠 주행의 즐거움’을 지향하기 위해 낮은 무게 중심, 최적화된 중량, 균형 잡힌 차축 하중 분배, 차체 강성 강화, 향상된 서스펜션 마운팅 등이 적용됐다. 특히 서스펜션 기술과 공기 역학은 새로운 동력 장치의 고성능 특성에 맞게 조정됐다. 또한 M 스포츠 서스펜션, 가변 스포츠 스티어링, M 스포츠 디퍼렌셜, M 스포츠 브레이크 시스템, 18인치 M 경합금 휠은 모두 BMW M340i xDrive의 표준 장비다.

BMW-M340i_xDrive_Sedan-2020-1280-58

“특별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직렬 6기통 엔진”

BMW M340i xDrive를 위해 개발된 동력 장치는 BMW 직렬 6기통 엔진의 전형적인 성능, 응답, 회전력, 주행 부드러움, 효율성 영역에서 차량의 특성을 새로운 차원으로 높인다. 3리터 엔진에는 알루미늄 크랭크 케이스와 알루미늄 실린더 헤드가 포함된다. TwinScroll 원칙에 따라 구성된 터보 차징 시스템도 다시 개발되었다. 소형 스틸 배기 매니 폴드와 터보 차저의 통합으로 부스트 압력이 빠르게 상승할 수 있게 됐다. 질량 관성 모멘트가 약 25% 감소해 터빈 응답이 향상되고 넓은 개방형 전기 제어식 배기 게이트가 더 나은 배출량에 기여한다. 연료 공급은 고정밀 분사 기술을 통해 수행되며, 인젝터는 분사 압력을 최대 350bar까지 증가시킬 수 있다. M TwinPower Turbo 기술의 현재 버전은 완전 가변 밸브 제어 ‘VALVETRONIC’ 및 가변 캠축 제어 ‘Double VANOS’로 보완된다.

광범위하게 재개발되고 수많은 세부 사항이 완전히 갱신된 이 드라이브 기술은 최근 BMW 3 시리즈에 들어갔던 엔진보다 각각 48마력과 5.1kg·m이 증가돼 최고 출력 374마력과 최대 토크 51.0kg·m의 힘을 발휘한다. 그 결과,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 시간도 0.5초 단축된 4.4초다.

또한 추가된 M Sport 밸브 제어 배기 시스템은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컨트롤 스위치를 통해 활성화되는 SPORT와 SPORT+ 모드에서 독특한 사운드를 생성한다. 듀얼 머플러로 이루어진 이 배기 시스템에는 2개의 가솔린 미립자 필터가 장착되어 있어 유로 6d-TEMP 배기가스 배출 표준 요건을 충족한다. 복합 연료 소비량은 13.3km/l이며, CO2 배출량은 172g/km이다.

BMW-M340i_xDrive_Sedan-2020-1280-57

“최신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트랜스미션 및 후륜 기반 xDrive”

BMW M340i xDrive에는 최신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트랜스미션이 기본으로 탑재되며, 특히 유압 제어 시스템이 최적화되어 변속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 저단 기어의 짧은 기어비는 가속력을 향상시키고, 정지 상태에서 최대 동력으로 가속하기 위해 런치 컨트롤(Launch Cntrol) 기능도 포함됐다. 스티어링 휠의 쉬프트 패들은 언제든 즉시 수동 기어로 전환할 수 있다.

BMW M340i xDrive의 특징인 지능형 사륜구동 기술은 전방과 후방 차축 사이에 완전 가변 전력 분배를 통해 최대의 견인력, 민첩성, 차량 안정성 등을 극대화한다. 후륜 기반의 BMW xDrive는 SPORT 및 SPORT+ 모드에서 매우 효과적이다.   아울러 BMW M340i xDrive에는 M 스포츠 디퍼렌셜도 기본으로 장착된다. 전자 제어식 디퍼렌셜 잠금 기능은 견인력 증가뿐만 아니라 차량의 안정성과 민첩성을 향상시켰다.

BMW-M340i_xDrive_Sedan-2020-1280-0f

“성능을 역동적으로 전환시키는 M 전용 서스펜션 기술”

신형 BMW 3 시리즈 서스펜션은 스포티한 핸들링을 제공한다. 더블 조인트 스프링 스트럿 프런트 액슬과 5 암 리어 액슬의 구성 요소는 무게와 강성이 최적화되어 있으며, 트랙 폭이 넓어짐과 동시에 휠 캠버 각도도 커져 코너링 및 조향 정밀도를 향상시킨다. BMW M340i xDrive의 표준 M 스포츠 서스펜션은 지상고를 10mm 낮춰주며, M 전용 탄성 공학과 새로운 리프트 관련 댐퍼 제어 기능으로 구성된다. 전자 제어식 댐퍼가 있는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은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BMW-M340i_xDrive_Sedan-2020-1280-4e

M 스포츠 브레이크 시스템은 짧은 페달 이동과 뚜렷한 브레이킹 압력으로 매우 스포티한 운전이 가능하며, 효과적인 제동력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각각 전면에 348mm 디스크와 4 피스톤 고정 캘리퍼 브레이크, 후면에 345mm 디스크와 1 피스톤 플로팅 캘리퍼 브레이크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캘리퍼는 파랗게 칠해져 있으며 M 로고가 포함된다. BMW M340i xDrive에는 표준 18인치 M 경합금 휠과 함께 앞 225/45R18, 뒤 255/40R18 크기의 타이어가 제공된다. 선택 사양으로 19인치 더블 스포크 792M 경합금 휠과 고성능 타이어가 제공된다.

BMW-M340i_xDrive_Sedan-2020-1280-19

“스포티함에 중점을 둔 디자인 및 최첨단 편의 기능”

신형 BMW M340i xDrive는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최첨단 편의 기능으로 완성된다. 프런트 에이프런, 사이드 실, 리어 엔드의 디자인은 냉각 공기 공급과 공기 역학을 모두 최적화한다. 메쉬 디자인을 자랑하는 BMW 키드니 그릴, 사이드 미러 캡, 차체 색상의 리어 스포일러, 사다리꼴 모양의 듀얼 머플러, 세륨 그레이 메탈릭으로 마감된 글자 등이 차량의 외관을 보완한다.

BMW-M340i_xDrive_Sedan-2020-1280-41

실내에는 센사텍(sensatec) 대시보드와 알칸타라 트림, M 전용 커버가 부착된 스포츠 좌석, 무연탄 BMW 인디비주얼 루프 라이너, 쉬프트 패들이 부착된 M 전용 가죽 클래딩 스티어링 휠, 알루미늄 테트라곤(Aluminium Tetragon) 내부 트림 스트립 등이 갖춰져 있어 운전자에게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준다. 디지털 계기판에는 ‘M340i’라는 글자가 표시되어 있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