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제로백 4초대 스타렉스, ‘아이맥스 N 드리프트 버스’

제로백 4초대 스타렉스, ‘아이맥스 N 드리프트 버스’

hyundai-imax-n-drift-bus (1)

현대차 호주 법인은 지난 18일(현지 시간) 스타렉스를 기반으로 한 ‘아이맥스 N 드리프트 버스(iMax N Drift Bus)’를 공개했다. 이 차량은 포드 트랜짓 슈퍼밴(Ford Transit Supervan) 및 르노 에스파스 F1(Renault Espace F1)처럼 특수하게 변형된 모델이 아니다. 현대차는 재미있는 요소를 극대화하기 위해 스타렉스의 8인승 레이아웃을 유지했다.

hyundai-imax-n-drift-bus (4)

RPM보다 BPM(Beats per minute)을 강조하는 N 철학은 차량의 궁극적인 성능보다 운전할 때 느끼는 짜릿함과 재미를 우선시한다. 현대차 호주 법인의 ‘언더그라운드 스컹크 웍스 팀’은 아이맥스 N을 만들며 이 철학을 계승했다.

hyundai-imax-n-drift-bus (6)

아이맥스 N 드리프트 버스에는 일반 2.5리터 CRDi 엔진 대신 3.5리터 터보 차저 V6 엔진이 탑재됐다. 이 엔진은 최대 출력 402마력과 최대 토크 56.6kg·m의 힘을 발휘한다. 8단 자동변속기와 결합되며, 그 힘은 고스란히 후륜으로 전달된다. 이 파워트레인은 번아웃(타이어 태우기)이 가능할 정도로 강력하다. 듀얼 머플러를 통해 뿜어져 나오는 배기 사운드는 매우 경쾌해 스포츠카를 연상케 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 시간은 5초 미만이다.

hyundai-imax-n-drift-bus (5)

여기에 코너 카빙 디퍼렌셜(coner carving differential), 전자 제어식 댐퍼가 적용된 서스펜션도 탑재됐다.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N 브레이크 시스템, i30 N에서 가져온 19인치 알로이 휠, 리어 스포일러 등으로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최적화된 드리프트 주행을 위해 무게 배분을 50:50(8명 탑승 시)으로 맞췄다. 외관은 멋스러운 N 퍼포먼스 블루로 도장됐다.

hyundai-imax-n-drift-bus (7)

앞좌석에는 N 스티어링 휠과 N 스포츠 시트 등이 탑재되며, 뒷좌석에는 스웨이드와 가죽으로 된 2개의 벤치 시트가 위치한다. 이 드리프트 버스에는 842리터의 화물 공간이 제공되는데, 스포츠 세단이나 고성능 SUV보다 실용적이라는 게 현대차 측 입장이다.

 

아이맥스 N 드리프트 버스는 일반 도로용으로 제작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트랙에서만 주행이 가능하다. 아이맥스 N 드리프트 버스는 지난 주말 월드 타임 어택 챌린지(World Time Attack Challenge)에서 3개 분야(클럽 스프린트, 플라잉 500, 드리프트 컵)로 나뉘어 경쟁한 바 있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