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폭스바겐 그룹,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 매각 검토

폭스바겐 그룹,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 매각 검토

volkswagengroup

폭스바겐(Volkswagen) 그룹이 슈퍼카 브랜드인 람보르기니(Lamborghini)의 매각 또는 별도의 주식 상장을 심각하게 검토하고 있다. 블룸버그(Bloomberg)에 따르면, 아직 결정이 내려지지 않은 상태지만 람보르기니를 별도 법인으로 분할할 계획으로 보인다. 이에 대한 심의는 기밀사항인 것으로 파악된다.

폭스바겐 그룹이 람보르기니를 포기하려는 이유는 대규모 전기차 개발 비용 때문이다. 이는 지난 5월 기사와 연관되며, 폭스바겐 그룹의 ‘비전 2030′ 실행에 한 발자국 더 다가선 모습이다.(http://www.motorian.kr/?p=85713)

폭스바겐 그룹은 현재 890억 달러(약 105조 6,430억 원)에 달하는 브랜드 가치를 최대 2,200억 달러(약 261조 1,400억 원)까지 높이겠다고 밝힌 바 있다.

Lamborghini-Urus-2019-1280-0b

한편, 람보르기니는 최근 SUV 우르스(Urus)를 전 세계에 선보이며 판매량을 크게 늘려가고 있다. 람보르기니의 기업 가치는 110억 달러(약 13조 210억 원)까지 상승했으며, 현재 신규 상장을 위한 기업 공개(IPO: Initial Public Offering)가 가능한 재무 상태다. 람보르기니의 슈퍼카 라인업 유지 여부는 배기가스 규제에 달려있다. 점점 더 까다로워지는 배기가스 규제 때문에 폭스바겐 그룹의 한숨이 커지고 있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