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는 812 슈퍼패스트(Superfast)의 하드탑 컨버터블 버전인 ‘812 GTS’를 공개했다. 특이한 점은 스파이더(spider)나 아페르타(Aperta) 대신 ‘GTS’라는 공식 명칭을 사용한 것이다.
페라리는 “실내는 어떠한 주행 상황에서도 V12 자연 흡기 엔진 사운드로 가득 차 있다. 특히 지붕이 열렸을 때 더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다. 바람막이 역할을 하는 전동 리어 스크린은 차량이 달리는 동안에도 지붕을 열 수 있게 해준다. 일단 지붕이 열리면 V12의 독특한 엔진 사운드가 탑승자의 귀를 더욱 자극하며, 지붕을 계속 열고 운전하고 싶게 만든다. 특히, 레드라인 시작점인 8,900rpm에서 울려 퍼지는 엔진음은 상상을 초월한다. 페라리는 812 GTS가 ‘세계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스파이더’라고 주장했다.
페라리는 812 GTS를 만들기 위해 지붕, 톤토 커버, 트렁크 등 차량 후면 전체를 재설계했다. 812 GTS의 구조는 기본적으로 프런트 범퍼부터 앞 유리까지 812 슈퍼패스트와 동일하다. 하지만 뒷부분이 길고 경사진 유리로 되어 있는 쿠페와 달리 812 GTS에는 2개의 아치형 버트레스(buttress)가 적용된다. 이로 인해 차체 길이가 쿠페보다 36mm 늘어났다. 또한 페라리는 뒷바퀴 아치 바이패스 덕트의 제거로 손실된 다운 포스를 보완하기 위해 리어 디퓨저 설계를 변경했다.
페라리 812 GTS에는 812 슈퍼패스트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이 탑재돼 최고 출력 789마력과 최대 토크 73.4kg·m의 힘을 자랑한다. 이 엔진은 7단 DCT와 결합돼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3초 이내, 200km/h까지는 8.3초 만에 도달한다(쿠페는 7.9초). 최고 속도는 340km/h로, 812 슈퍼패스트와 동일하다. 이 차량에서 가장 느린 것은 지붕의 개폐인데, 무려 14초나 걸린다. 최대 45km/h의 속도로 달리면서 지붕을 열고 닫을 수 있다.
모든 컨버터블 차량들은 고정된 지붕을 잘라내기 위해 더 강화된 섀시가 필요하다. 812 GTS도 섀시의 강화가 이루어졌고, 812 슈퍼패스트보다 75kg 더 무거워졌다. 약간의 증량에도 불구하고 812 GTS는 특별히 보정된 자기유변학적(magnetorheological) 댐퍼 덕분에 쿠페만큼 탄력적인 움직임을 보여준다.
현재 페라리 812 GTS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가 335,275달러(약 4억 원)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페라리 812 GTS는 최소 40만 달러(4억 7,700만 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게다가 이 가격은 선택 사양을 전혀 넣지 않은 상태의 가격인데, 여기에 페라리의 특별한 옵션들을 추가하게 되면 고객들은 훨씬 더 많은 돈을 쓰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