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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셜 에디션 ‘스팅어 GTS’로 드리프트를 즐겨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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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스팅어는 약 2년 전에 출시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기아차는 이번 뉴욕 오토쇼를 통해 스팅어 GTS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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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팅어 GTS는 이전 모델에 비해 더 강력한 성능을 지니고 있는 만큼 강렬한 인상을 주는 페더레이션 오렌지(Federation Orange) 외관 색상과 고성능을 암시하는 다양한 부품을 장착했다. 시그니처 호랑이 코 그릴, 사이드 미러 및 측면 통풍구, 보닛 위의 스쿠프, 뒤 범퍼 하단 등을 탄소 섬유로 장식해 더욱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모습을 자아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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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팅어 GTS에는 3.3리터 V6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결합돼, 최고 출력 365마력과 최대 토크 52.1kg.m를 발휘한다. 또한 새로운 제어 기술을 적용해 미끄러짐 제어와 카운터 스티어링, 변속기 쉬프트 패턴, 자세 제어 장치 등을 개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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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륜 구동이 적용된 스팅어 GTS에는 ‘다이내믹 4륜 구동(D-AWD)’이라는 시스템을 추가해 트랙션을 증가시키면서 후륜 구동 성능을 좀 더 향상시켰다. 그 결과, 주행 모드에 따라 동력 전달이 달라졌는데, 컴포트 모드에서는 60%, 스포츠 모드에서는 80%, 드리프트 모드에서는 100%의 동력을 뒷바퀴에 전달한다. 특히, 드리프트 모드에서는 자동으로 변속을 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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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고급 소재로 한층 더 높은 멋을 낸다. 스티어링 휠과 센터 콘솔에는 알칸타라를 입혔고, 헤드 라이너는 프리미엄 스웨이드로 마감 처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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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도 선루프, QuantumLogic과 Clari-Fi 기술이 적용된 720W 하만카돈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과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기아 스팅어 GTS는 2가지 트림으로 제공되며, RWD는 44,000달러(약 5천만 원), D-AWD는 46,500달러(약 5천3백만 원)부터 시작한다. 기아 스팅어 GTS는 미국 한정판으로 800대만 판매할 예정이어서, 사실 국내에서는 만나기 어려운 실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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