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드디어 현대에서도 스포츠 SUV가?! 현대 투싼 N라인 공개

드디어 현대에서도 스포츠 SUV가?! 현대 투싼 N라인 공개

Hyundai-Tucson_N_Line-2019-1600-02

현대 i30 N라인을 운전해보고 나서 느꼈던 감동을 이젠 SUV에서도 느껴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투싼이 N라인의 옷을 입고 브랜드의 제대로 된 첫 스포츠 SUV가 되어 유럽시장에 뛰어든다.

독일 러셀하임에 위치한 현대 기술센터의 엔지니어들은 기존 엔진 라인업의 파워를 높이는 대신 N라인의 날카로운 조향성을 위해 섀시와 스티어링 휠을 새롭게 세팅하였다. 또한 앞쪽 댐퍼는 약 8%, 뒤쪽 댐퍼는 약 5%가량 단단해졌다.

Hyundai-Tucson_N_Line-2019-1280-29

현대는 투싼 N라인을 위해 2개의 디젤 엔진과 1개의 가솔린 엔진, 총 3가지 엔진 라인업을 준비했다. 최고출력 182마력을 발휘하는 2.0 CRDi, 134마력을 발휘하는 1.6 CRDi 엔진은 모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지원을 받는다.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74마력을 발휘하는 1.6리터 유닛이 장착된다. 7단 DCT와 6단 메뉴얼 트랜스미션을 선택가능하고, 2륜 구동 및 4륜 구동 중에 선택할 수 있다.

Hyundai-Tucson_N_Line-2019-1600-0f

외관에서도 스포티함이 물씬 풍긴다. 새롭게 디자인된 범퍼가 투싼의 인상을 훨씬 공격적으로 바꿔놓았다. 양 옆으로 크게 나있는 인테이크가 냉각을 돕는다. 캐스케이딩 그릴을 둘러싸고 있던 크롬은 진한 톤의 다크 크롬으로 대체됬고 가로줄 그릴은 촘촘한 메쉬 형태로 바꿔 스포츠 모델 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그와 함께 블랙 베젤 헤드램프, 글로시 블랙으로 처리된 사이드 미러와 윈도우 트림, 리어 스포일러 그리고 블랙 알로이 19인치 휠이 차체와 강렬한 대비를 이룬다. 뒷범퍼에 적용된 범퍼 또한 i30 N라인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과 유사한 스포츠 범퍼가 장착된다.

Hyundai-Tucson_N_Line-2019-1600-16

실내에서도 N라인만의 터치를 여기저기에서 찾아볼 수 있다. 새롭게 펀칭 레더가 적용된 스티어링 휠, 스웨이드가 적용된 스포츠 시트, N라인 시프트 레버 등에 빨간색 스티치로 포인트를 줬다. 기본형의 밝은 알루미늄 피니쉬 트림들은 짙은 색으로 바뀌었고 알루미늄 스포츠 페달이 적용되었다. 9개의 스피커가 포함된 크렐 오디오 시스템은 기본사양이다.

Hyundai-Tucson_N_Line-2019-1600-28

현대 투싼 N라인은 올해 5월부터 유럽에서 판매를 시작하고 멀지 않은 시기에 한국 시장에서 만날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