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국산 고성능 N 로드스터가 나타났다?!

국산 고성능 N 로드스터가 나타났다?!

hyundai-n-roadster-render (1)a

디자이너 박연준 씨는 개인 디자인 프로젝트로 다양한 스타일링 요소를 혼합해 현대 N을 위한 작고 멋진 고성능 오픈카를 고안해냈다.

hyundai-n-roadster-render (2)

이 차량의 외관 디자인은 벨로스터 N을 기반으로 한다. 전체적인 외관 색상과 넓은 캐스캐이딩 그릴, 그릴에 부착된 엠블러과 N 배지, 휠 디자인 등에서 벨로스터 N을 떠올리게 한다. 그러나 벨로스터 N과 달리, 길고 평평한 보닛과 육각 모양의 그릴은 좀더 아우디 TT를 연상케 한다. 프런트 범퍼 아래 부분에는 커다란 공기 흡입구가 있으며, 차가운 공기는 앞바퀴 뒤에 있는 에어 덕트로 자연스럽게 흘러가 뜨거워진 브레이크의 온도를 낮춘다. 보닛 끝 부분에도 공기 흡입구가 있다.

hyundai-n-roadster-render (4)

측후면에서 볼 때, 이 차량의 후면부는 피아트 124 스파이더와 흡사하다. 스포츠카의 전형적인 요소 중 하나인 짧은 데크도 찾아볼 수 있다. 스포일러와 듀얼 머플러가 더욱 스포티함을 한층 강조한다.

hyundai-n-roadster-render (3)

이 N 로드스터 컨셉은 하드-탑 버전으로 랜더링됐다. 소프트탑 또한 이후 프로젝트로 염두하고 있다.

Hyundai-Tucson_N_Line-2019-1280-03

알다시피 안타깝게도 현대차는 여지껏 한번도 오픈탑 모델을 판매한 적이 없고, 앞으로 제작할 생각조차 있는지도 의문이다. 사실, 엔트리 레벨 스포츠카 시장이 크지 않다는 점을 감안하면 가능성은 더욱 희박해진다. 대신, N 부서는 스포티한 투싼 N라인과 같은 인기 있는 세그먼트에 더 집중하고 있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