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SUV와 크로스오버카는 브랜드를 막론하고 인기 있는 카테고리가 되었다. 포르쉐의 중심에 있는 카이엔도 이런 시장의 흐름을 피해 갈 순 없는 것 같다. 포르쉐는 메르세데스 벤츠나 BMW 등의 경쟁 모델을 따라잡기 위해 카이엔 쿠페를 선보였다. 카이엔은 그 자체만으로도 매우 스포티한 차임에 틀림없지만, 여기에 쿠페라는 성격을 더해 디자인과 성능에서 더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게 되었다.
카이엔 쿠페는 전장 4,931mm, 전폭 1,983mm, 전고 1,676mm, 휠베이스 2,895mm의 크기를 갖는다. 카이엔 쿠페의 루프 라인은 벤츠의 GLE 쿠페나 BMW의 X6처럼 매끄럽게 떨어지는 모습을 보인다. 여기에 가변식 리어 스포일러까지 탑재해 디자인뿐 아니라 성능에 집중한 모습을 보여준다. 지붕라인의 느낌은 파나메라와 비슷하다. 이런 새로운 각도의 라인은 더 평평한 전면 윈드 실드와 더 좁은 A 필러를 만들어, 전면부의 모습을 보다 매력적으로 가꿔준다. 차체 지붕의 가장자리는 0.8인치(약 20mm) 더 낮아졌으며, 새로운 리어 도어와 펜더들은 너비가 0.7인치(약 18mm) 확장되어 쿠페만의 특징을 잘 보여준다.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과 12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다. 8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스포츠 시트가 장착되며, 독립적으로 나눠진 뒷좌석은 기존 카이엔보다 30mm 정도 낮아진 덕분에 한층 더 넓은 공간을 보여준다. 카이엔 쿠페의 천장에는 2.16m² 크기의 고정형 파노라마 글라스가 장착되며, 카본 루프는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일반 카이엔에서도 사용 가능한 어댑티브 루프 스포일러도 장착되며, 새로운 리어 스포일러는 55mph(약 89km/h)의 속도에서 5인치(약 135mm) 확장되며 작동된다.
엔진은 터보차저를 얹은 V6 3.0리터 엔진과 트윈터보를 얹은 V8 4.0리터 엔진, 두 가지 옵션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카이엔 쿠페에 기본으로 들어가는 V6 3.0리터 엔진은 최고출력 335마력, 최대토크 45.9kg.m의 힘을 낸다. 0-60mph(약 0-97km/h) 가속 시간은 6.0초이며,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장착하면 5.9초로 약간 단축된다. 최고 속도는 150mph(약 241km/h)이며, 연비는 유럽 기준으로 9.4-10.2km/l이다.
카이엔 쿠페 터보에 들어가는 V8 4.0리터 엔진은 최고출력 541마력, 최대토크 78.6kg.m의 힘을 내며 기본형 카이엔에도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0-60mph(약 0-97km/h) 가속 시간은 단 3.9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최고 속도는 177mph(약 286km/h)이다.
포르쉐 카이엔 쿠페에는 속도감응식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 20인치 알로이 휠, 후방 카메라를 포함한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등이 기본적으로 적용된다.
새로운 포르쉐 카이엔 쿠페의 주문은 지금도 가능하며, 독일 딜러에서 5월 말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가격은 카이엔 쿠페가 83,711유로(약 1억 750만 원), 카이엔 터보 쿠페가 146,662유로(약 1억 8830만 원)로 책정됐다. 미국 가격은 카이엔 쿠페가 73,500달러(약 8,300만 원)부터, 카이엔 터보 쿠페는 130,500달러(약 1억 4740만 원)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