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포드, 새로운 7.3리터 V8 엔진으로 WLTP에 도전장

포드, 새로운 7.3리터 V8 엔진으로 WLTP에 도전장

2020-ford-super-duty-7-3-gas-engine (1)

포드는 지난주 시카고 오토쇼에서 새로운 7.3리터 자연흡기 V8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F 시리즈 헤비 듀티 라인업을 선보였다. 마력, 성능, 효율 수치 등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Blue Oval(포드 스폰서 중의 하나)은 “동급에서 가장 강력한 가솔린 V8 엔진”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Ford-F-Series_Super_Duty-2020-1280-01

MotorAuthority에 의하면, 포드 대변인 마이크 레빈(Mike Levine)은 “포드에서 새롭게 개발한 이 7.3리터 V8 엔진을 현존하는 F-150이나 머스탱에 탑재할 수 있다.”며, “신형 V8 엔진은 강철 블록이 장착된 진정한 트럭 엔진으로, 단조 스틸 크랭크 샤프트와 함께 새로운 cam-in-block과 오버 헤드 밸브 구조를 사용하며, 특히 헤비 듀티 트럭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동력 전달 장치다.”라고 설명했다. 이 말은 즉, 이 엔진이 너무 무거워 머스탱에 장착하기엔 무게 배분에 큰 영향을 줄 것이라는 의미다. 그러나 레빈은 ‘올해 또는 내년에 열리는 SEMA에서 머스탱에 장착된 7.3리터 V8 엔진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언함에 따라 튜닝 회사가 도전할 가능성을 내비쳤다.

2020-ford-super-duty-7-3-gas-engine

MotorAuthority는 ‘소비자들이 F-150에 새로운 V8 엔진을 장착하는 것에 대해서는 찬성하겠지만, 그 옵션을 위해 비용을 지불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업체의 트렌드인 다운사이징 엔진은 배기량을 줄여 감소된 배출가스로 환경규제를 충족시키려는 목적이다. 제조사들은 최신 기술이 적용된 터보 엔진을 사용해 기존 자연흡기 엔진보다 효율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반대로, 포드의 이 엔진은 까다로운 국제 표준 배출가스 시험 방식(WLTP: Worldwide harmonized Light vehicles Test Procedure)을 충족시켜야 하는 제조사들의 흐름에 역행하는 듯하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