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아우디, R8 LMS GT3 파리모터쇼에서 세계 최초 공개

아우디, R8 LMS GT3 파리모터쇼에서 세계 최초 공개

Audi-R8_LMS_GT3-2019-1280-01

아우디 스포츠 커스터머 레이싱은 지난 파리 모터쇼에서 2019년형 아우디 R8 LMS GT3를 공개했다. 참고로, LMS는 르망 시리즈(Le Mans Series)의 약자다. 신형 아우디 R8 LMS는 2세대 모델로, 1세대 모델은 2015년에 나왔다. 다음 해인 2016년 아우디 RS 3 LMS TCR 투어링 카로 이름을 바꿨다가, 2017년에 다시 아우디 R8 LMS GT4 스포츠카로 이름을 바꿨다. 따라서, 이번 신형 모델은 LMS 이름을 갖는 4번째 모델이다.

Audi-R8_LMS_GT3-2019-1280-07

아우디 R8 LMS는 첫 선을 보이자마자 데이토나, 두바이, 라구나 세카, 뉘르부르크링, 세팡 등 주요 내구 레이스에서 우승을 거듭했다. 또한, 짧은 경력임에도 전 세계 챔피언쉽 타이틀과 FIA GT 월드컵 및 인터컨티넨탈 GT 챌린지에서도 성공적인 레이스 성적을 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우디 스포츠는 여전히 개선해야 할 사항들이 존재한다고 말한다.

gt-audi-r8-2019-gt3-reinke-paris-2018

아우디 스포츠 커스터머 레이싱 책임자인 ‘크리스 레인크(Chris Reinke)’는 “자동차의 발전을 고려하면서 고객과 고객의 요구 사항에 더욱 집중했다. 우리는 현 세대 모델의 두 번째 발전을 위한 사전 설계 단계에서 팀들 간 많은 토론을 중점에 뒀다.”라고 말했다.

Audi-R8_LMS_GT3-2019-1280-08

전체적으로 무서운 악마처럼 변한 전면부에는 더 커진 육각형 모양의 그릴과 그릴 위에 있는 3개의 공기 흡입구가 보인다. 범퍼 양옆으로 더 넓어진 스플리터는 R8 LMS GT3의 과열된 브레이크의 온도를 낮추고, 다운 포스를 증가시킨다. 이어서 더 길어진 날개와 새롭게 디자인된 디퓨져를 통해 다운 포스가 증가되었으며 후면부로 이어지는 공기 흐름은 단순화되었다. 이렇듯 최적화된 공기 역학 및 냉각 등, 이전보다 훨씬 향상된 기술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Audi-R8_LMS_GT3-2019-1280-09

이 차의 엔진은 5.2리터 자연 흡기 V10 엔진을 장착했다. 이 엔진은 람보르기니 우라칸 GT3 Evo와 공유하지만, 출력을 조금 낮게 설정하여 밸런스를 맞췄다. 그래도 여전히 최고 출력 580마력, 최대 토크 55.4kg.m의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Audi-R8_LMS_GT3-2019-1280-0a

아우디 스포츠에 따르면, 엔진보다 동력 전달 요소의 내구성에 더 집중했다고 한다. 새롭게 디자인한 기어 이음새 및 강성을 높인 베어링과 클러치 등을 고안했으며, 고객의 효율적인 비용 투자를 보장하기 위해 클러치와 변속기 등의 서비스 주기를 더 길게 설정했다. 게다가, 아우디 스포츠는 기존의 2세대 아우디 R8 LMS를 소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개량 키트를 28,000유로(약 3,641만 원)에 제공한다.

Audi-R8_LMS_GT3-2019-1280-04

아우디 스포츠는 커스터머 레이싱카인 R8 LMS GT3를 파리 모터쇼가 끝난 후, 다음 달인 11월에 398,000유로(약 5억 1,756만 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는 다소 비싸 보이지만, 국제 모터스포츠 협회(IMSA: International Motor Sports Association)의 WeatherTech 시리즈나 내구 레이스에 참가하려는 사람들에게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다. 아우디 R8 LMS GT3는 FIA(Federation Internationale de I’Automobile)의 공인을 받은 후, 2019년 1월부터 여러 국제 경기의 우승 타이틀을 얻기 위해 경쟁하게 될 것이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