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엔진오일 전문 기업 제커가 디젤차 전용 합성엔진오일 ‘제커 5W30 매직 플러스’ 제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제커 C4 합성유 제품은 국내 다양한 통계 자료를 바탕으로 한국 지형과 한국인 운전 스타일을 분석하여,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엔진 RPM 대역에 피스톤과 엔진실린더 유막 두께, 강도를 최적화하여 엔진 진동/떨림 감소와 디젤엔진 소음 감소에 중점을 두었다.
제커는 이번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국내 다양한 통계 자료를 바탕으로 한국 지형과 한국인의 운전스타일을 분석했다. 제커는 이번 제품 개발과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엔진 RPM 대역에 피스톤과 엔진실린더 유막 두께, 강도를 최적화하여 엔진 진동/떨림 감소와 디젤엔진 소음 감소에 중점을 뒀다.
5W30 매직 플러스 제품은 최고급 베이스 기유에 그룹5 OSP기유와 C4 합성엔진오일을 블렌딩하여 엔진오일 성능을 끌어올렸으며, 그룹5 OSP 기유 도입으로 윤활성 강화뿐만 아니라 OSP 고유의 기능인 엔진 카본때를 제거하는 자체 플러싱 기능까지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매연저감장치인 DPF 기관 보호와 연비 향상에 탁월한 ACEA C4 등급, 그리고 르노삼성 디젤엔진의 까다로운 RN0720 규격에 맞게 설계된 엔진오일이며, ACEA C3/C2 등급도 만족하여 거의 모든 디젤 자동차와 호환된다.
오세훈 대표는 “국내 엔진오일 업계에서 그룹5 OSP 기유를 상용화하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계속해서 기능성 커스텀 합성엔진오일 라인업을 늘려 나갈 예정이다. 오는 28일에는 Gdi엔진용 SNPLUS 올인원(합성오일+엔진코팅제+OSP) 제품을 옥션 올킬에서 이벤트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으며, 제커 신제품 C4 매직 올인원, SN PLUS Gdi 올인원, 럭셔리 올인원 3종 세트도 전국 몬스터 카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