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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마이바흐 전용 모델’ 만든다… 롤스로이스·벤틀리에 재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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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셔리 카 시장에서 승승장구 중인 다임러의 럭셔리 디비전,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이하 마이바흐)가 슈퍼 럭셔리 시장에서 경쟁할 전용 모델을 준비 중이다. 판매부진으로 시장을 떠났던 마이바흐가 다시 한 번 영국 럭셔리 브랜드들과 진검승부를 펼칠지 기대를 모은다.

디터 제체 다임러 그룹 회장은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와의 인터뷰를 통해 마이바흐가 “AMG처럼 자립할 수 있는 전용 모델 개발 계획을 세웠다”고 밝혔다. 이는 당장의 신차 출시 예고가 아닌 장기 전략인 만큼 출시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리겠지만, 마이바흐 독자 모델 출시를 예고한 셈이다.

다임러 그룹은 메르세데스-벤츠를 중심으로 퍼포먼스 모델 전문 서브브랜드인 메르세데스-AMG, 럭셔리 전문 서브브랜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등 3개 승용차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이 중 메르세데스-AMG는 스포츠카 AMG GT를 시작으로 GT 4-도어, 하이퍼카 프로젝트 원 등 모델 라인업을 확장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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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바흐 역시 메르세데스-벤츠 모델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한 모델들을 판매하고 있다. 대표 모델인 S-클래스 마이바흐 세단 외에도 S-클래스 풀만 리무진, 한정판으로 출시된 S650 카브리올레나 G650 랜덜렛 등을 출시한 바 있다. 하지만 메르세데스-벤츠 모델과 완전히 다른, 마이바흐 독자 모델은 아직까지 선보인 적 없다.

물론 마이바흐가 열정적으로 선보이는 콘셉트카들을 통해 마이바흐 독자 모델에 대한 의지는 엿볼 수 있다. 앞서 선보인 비전 마이바흐 6 쿠페·카브리올레나 비전 마이바흐 얼티밋 럭셔리가 그 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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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임러가 마이바흐 독자 모델 개발에 신중한 건 앞서 쓰라린 실패를 경험했기 때문이다. 지난 1997년 ‘마이바흐’ 브랜드를 런칭한 다임러(당시 다임러-크라이슬러)는 야심차게 슈퍼 럭셔리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롤스로이스·벤틀리 등 경쟁사에 밀려 판매 부진에 시달리다 2013년 마이바흐 브랜드를 정리했다. 이후 2015년에 메르세데스-마이바흐로 부활해 오늘날에 이르고 있다.

현재 다임러 그룹의 최상급 럭셔리 모델 지위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50 풀만 리무진이 맡고 있다. 하지만 각각 BMW와 폭스바겐 산하에 있음에도 철저히 독자모델만 생산하는 롤스로이스, 벤틀리와 달리 독자모델이 없다는 점이 한계로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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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바흐가 독자 개발하는 모델의 구체적인 사항은 아직 알 수 없지만, 제체 회장은 마이바흐 전용 모델이 롤스로이스·벤틀리와 정면 대결하기보다는 틈새 시장을 노리는 럭셔리카가 될 것이라고 귀띔했다. 가령 S-클래스 세단보다는 더 고급스럽지만 무조건 크기만 한 럭셔리 카가 아닌, 오너 드리븐과 쇼퍼 드리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럭셔리 카를 추구하는 셈이다.

때문에 벤틀리 플라잉 스퍼나 롤스로이스 고스트보다는 작은 차가 될 것이라는 게 오토카의 예상이다. 풀사이즈 세단이었던 기존 마이바흐 57, 62와는 전혀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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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마이바흐는 독자 모델 외에도 메르세데스-벤츠 모델 기반의 라인업 확장도 이어간다. 대표 모델인 S-클래스는 물론이고 출시를 앞둔 차기 플래그십 SUV, GLS도 마이바흐 버전이 추가된다. 어쩌면 오프로더인 G-클래스 신형에도 마이바흐가 추가될 수 있다. 상대적으로 작은 차에 럭셔리 옵션을 추구하는 중국 시장 등을 위한 E-클래스 마이바흐가 만들어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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