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는 17일 2019년형 G70(쥐 세븐티)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2019년형 G70는 운전자의 편의성 향상을 위한 옵션 변경과 기본 성능 및 디자인 고급감 강화 등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
먼저 제네시스는 세계 최초로 12.3인치 3D 클러스터를 적용해 정보기술(IT) 성능을 향상, 운전자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12.3인치 3D 클러스터는 별도의 안경 없이 운전자의 눈을 인식해 다양한 주행 정보를 입체 화면(3D)으로 구현하는 첨단 신기술이다. 운전자 선택에 따라 2D와 3D 전환이 가능하며, 취향에 맞게 테마 화면을 설정할 수 있다.
제네시스는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를 신규 탑재함과 동시에 ‘공기 청정 모드’, 고화질 DMB,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오토 홀드 기능 포함) 등 고객 선호사양을 전 모델에 기본 장착했다. 이어 기존에는 가솔린 3.3 터보 스포츠 모델의 기본사양이었던 ‘에코 코스팅’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또한 가솔린 3.3 터보 스포츠 모델에 HTRAC(AWD)을 추가선택할 경우 M-LSD(기계식 차동기어 제한장치)가 동시 적용되는 ‘다이내믹 AWD 시스템’을 신규 도입했다. 다이내믹 AWD 시스템은 전후 구동력 배분(AWD) 및 좌우 구동력 배분(M-LSD) 시스템의 통합 제어를 통해 한층 높아진 주행성능을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가솔린 3.3 터보 스포츠 모델 전용 19인치 다크스퍼터 휠을 추가하고, 기존 18인치 휠의 컬러(라이트 실버그레이)를 변경했다.
2019년형 G70는 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스포츠 3가지 모델로 출시됬으며, 가격은 아래와 같다.
가솔린 2.0 터보 – 어드밴스드 3,701만원, 엘리트 3,956만원, 스포츠 패키지 4,251만원
디젤 2.2 모델 – 어드밴스드 4,025만원, 엘리트 4,300만원
가솔린 3.3 터보 스포츠 – 엘리트 4,511만원, 프레스티지 5,228만원
제네시스 관계자는 “지난해 9월 출시한 중형 럭셔리 세단 G70는 국내시장에서만 올해 월평균 1,000대 이상 팔리며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았다”며 “국내 고객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신규 첨단사양, 디자인 개선, 고객 선호 사양 추가 등을 통해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으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네시스는 G70 고객을 위한 다양한 신규 제휴 마케팅을 통해 고객 케어를 강화할 계획이다. 먼저 오는 11월 1일부터 내년 2월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윈터타이어를 구매할 수 있는 ‘제네시스 G70 윈터타이어 구매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2019년형 G70 출고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명을 선정해 윈터타이어를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제네시스는 2019년형 G70 출시를 기념해 제네시스가 후원하는 유방암 인식 향상 캠페인 ‘Love your W’의 자선 파티에 고객 초청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제네시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