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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강력해진 람보르기니 우라칸 GT3 EVO 레이스카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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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모터스포츠 부서인 람보르기니 스콰드라 코르세(Lamborghini Squadra Corse)는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유럽(Lamborghini Super Trofeo Europe)의 뉘르부르크링(Nürburgring) 라운드에서 신형 ‘우라칸(Huracán) GT3 EVO’를 공개했다. 신형 EVO는 지난 2015년, 데이토나 24시간 레이스와 세브링 12시간 레이스에서 무려 12개의 국제 타이트를 거머쥔 우라칸 GT3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2018년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원메이크 시리즈의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이탈리아 산타가타 볼로네체(Sant’Agata Bolognese) 람보르기니 본사에서 개발되었다.

람보르기니 모터스포츠 대표인 조르지오 사나(Giorgio Sanna)는 “새로운 람보르기니 우라칸 GT3 EVO는 지난 3년간 전세계 경주 대회에서 얻은 경험을 집대성한 결과물이다. 개발의 주 목적은 두 가지다. 하나는 운전자를 위해 주행성을 향상시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운영 팀을 위해 관리 비용을 적게 들도록 하는 것이다. 람보르기니는 지난 GT 대회에 출전한 팀에게 향후 3년 동안 공인받은 EVO 키트로 우라칸 GT3를 업데이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그리고 항상 그렇듯이 이 팀에게 국내 및 국제 선수권 대회에서 우리의 기술 지원과 예비 부품 서비스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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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 역학

람보르기니는 40년 이상의 모터 스포츠 경험을 가진 이탈리아 파르마(Parma)에 본사를 둔 포뮬러카 섀시 전문 제조 회사인 달라라(Dallara)와의 기술 제휴를 맺었다. 두 회사는 공기 역학에 중점을 두고 함께 설계 작업을 1년 이상 수행하여 공기 역학적 성능을 더욱 증가시켜 안정성을 더욱 향상시키고 피치 감도를 감소시켰다.

전면에는 리딩 엣지(leading edge)라고 부르는 스플리터(splitter)가 크게 수정되었다. 후드는 기존의 유리 섬유 대신 탄소 섬유로 수정되었으며,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EVO(Huracán Super Trofeo Evo)에서 가져온 후드 중앙의 넓은 에어 덕트 덕분에 라디에이터의 냉각 용량은 더욱 향상되었다. 앞 범퍼의 양 측면에는 다운 포스를 보장하기 위해 2개의 대형 플릭(flick)을 수용할 수 있는 새로운 외측함요(lateral recesses)를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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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부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커다란 디퓨저에 의해 공조되는 공기 역학의 능률을 최적화하는 한편, 도어 뒷부분에 공기 흡입구와 뒷범퍼 양끝에 핀(fin)을 달아 공기의 흐름을 한층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또한, 루프를 타고 내려오는 공기 흐름을 거대한 탄소 섬유 날개를 통해 다운 포스를 강화하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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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기술의 발전으로 프론트 서스펜션 운동 성능이 수정되었다. 더 이상 철이 아닌 빌릿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암(arm)에 의해 지지되어 두 액슬 사이의 연결이 개선되었다. 리어 액슬은 또한 허브, 베어링, 액슬 샤프트 등이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으며, 변속 효율과 유지 보수가 용이하도록 등속 조인트 대신 삼각대를 사용했다. 스웨덴의 서스펜션 전문업체인 올린즈(Öhlins)의 쇼크 업쇼버는 4단계로 변경되어 주행 중에 롤을 최소화하여 최적의 컨트롤을 보장하고 고속으로 코너를 공략할 수 있게 도와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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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시스템

람보르기니 우라칸 GT3 EVO의 전자 시스템은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EVO에서 테스트되어 이미 성공적인 성과를 보여준 전자식 유압 파워 스티어링휠(EPPS: Electro Hydraulic Power Steering)을 탑재했다. 이 시스템의 특이한 기능은 스위치를 통해 운전 중 파워 스티어링의 유압 수준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고속에서 급브레이크를 밟을 시에 대비해 ABS도 ‘보쉬 ABS M5’를 탑재하여 좀더 안전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강화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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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람보르기니 우라칸 GT3 EVO에 장착된 엔진은 우라칸 퍼포만테에서 파생된 것으로 5.2리터 자연 흡기 V10을 자랑한다. 이 엔진은 새로운 캠샤프트와 티타늄 밸브를 채택하여 주행 성능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특히 내구 레이스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 참고로, 우라칸 퍼포만테에 장착된 엔진은 최고 출력 631마력과 최대 토크 61.2kg.m를 발휘한다. 최고 속도는 323km/h이며, 0-100km/h 가속은 2.9초, 0-200km/h 가속은 8.9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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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의 주행 환경

람보르기니 우라칸 GT3 EVO는 GT3 차량의 ‘주행 환경’과 안전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새롭게 디자인된 롤 케이지는 루프 해치(roof hatch)에 가능한한 가깝게 장착하여 키가 큰 운전자에게도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신차는 현재 주문이 가능하며, 모든 GT3 모델은 최신 EVO 전용킷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GT3 EVO는 2019년 1월에 열리는 데이토나 24시간 레이스에서 공식 데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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