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자동차 유통 플랫폼 SK엔카닷컴(대표 김상범, SK encar.com)이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주최한 ‘사이버위기대응 모의훈련’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사이버위기대응 모의훈련’은 사이버 공격 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협조체계 점검을 위해 민관이 협력해 매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는 행사다. 지난 5월 16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이번 훈련에는 약 38개 기업, 9천여명이 참가했다.
SK엔카닷컴은 이번 훈련에서 지속위협공격(APT), 디도스(DDoS), 모의침투 등에 대해 뛰어난 대응역량을 나타내며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이어 15일 열린 한국인터넷진흥원 및 참가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행사에서 표창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SK엔카닷컴은 데이터의 체계적 관리와 정보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지난해부터 사이버위기대응 모의훈련 참가를 시작으로 매년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갱신해오고 있다. 또한 자체적으로 주기적 취약점 진단과 모의해킹 실시를 통해 다양하고 지능화되고 있는 공격에 기법에 대응체계를 구축해오고 있으며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보보호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한편, SK엔카닷컴은 연간 약 100만 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고 온라인과 모바일 방문자 수가 매일 50만 명을 넘어서는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자동차 유통 플랫폼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중고차 시세 분석,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으며 온라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박홍규 SK엔카닷컴 본부장은 “SK엔카닷컴은 국내 최대 자동차 유통 플랫폼으로서 효율적인 정보보안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사내 보안 행사 등을 더욱 활성화해 고도화되는 사이버 공격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