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자동차 유통 플랫폼 SK엔카닷컴(대표 김상범, SK encar.com)이 내 차 구입을 주제로 한 뮤직필름 ‘내차니즘’을 2일 선보였다.
SK엔카닷컴이 처음으로 제작한 이번 뮤직필름은 내 차를 갖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심정을 표현하고, 한번뿐인 인생에서 복잡하거나 논리적인 이유 없이 내가 갖고 싶은 차를 골라도 좋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특히 최근 대중들에게 사랑 받는 장르 중 하나인 힙합 음악을 활용했으며, 총 3명의 래퍼들이 출연해 신나고 코믹한 모습을 연출했다. “한번뿐인 인생은 직진”, “주차할 땐 후진“ 등의 재치있는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특징이다.
SK엔카닷컴은 또한 이번 뮤직필름 제작을 기념해 본광고 사수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영상을 시청하고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한 뒤 응모해 참여할 수 있다. 이달 31일(목)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블루투스 스피커(1명)와 블루투스 마이크(10명), 미러볼(2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40명)를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6월 12일(화)에 진행될 예정이다.
SK엔카닷컴은 연간 약 100만 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고 온라인과 모바일 방문자 수가 매일 50만 명을 넘어서는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자동차 유통 플랫폼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중고차 시장 분석,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으며 온라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박홍규 SK엔카닷컴 본부장은 “이번 광고 영상은 내 차를 갖고 싶은 소비자의 심리를 자연스럽게 표현해 공감을 끌어내는 것에 중점을 뒀다”며 “자동차를 구매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해소하는 플랫폼으로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뮤직필름은 전국 영화관과 SK엔카닷컴 공식 SNS 채널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