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니크 시뇨라)는 지난 10월, 내수에서 총 7,110대를 판매해 전월 대비 3.4% 하락한 실적을 기록했다. 수출을 포함한 총 판매 역시 전월 대비 24.8% 감소한 19,694대를 판매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10월 내수 판매는 작년 동기에 SM6, QM6 등의 주력 신차들이 판매 호조를 이루면서 생긴 기저효과로 인해 크게 감소했다. 다만, 10월 중 유례없이 긴 추석 연휴로 인해 생산과 영업일수가 많이 부족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9월 대비 3.4% 감소하는데 그쳤다.
지난 8월 출시한 QM6의 가솔린 모델 QM6 GDe가 디젤 일색인 중형 SUV 시장에서 반향을 일으키며 1,309대가 판매되며 흥행을 이어갔다. QM6는 ‘SUV=디젤’ 이라는 시장의 선입견을 넘어서 르노삼성자동차의 주력 모델로 한 축을 차지했다.
한편, 틈새시장을 노리고 출시된 18년형 SM5가 대폭 강화된 상품성과 높은 가격 경쟁력을 무기로 10월 중 973대가 판매되어 전월 대비 13.8%의 성장세를 이어갔다. 18년형 SM5는 동급 중형차는 물론 준중형 차에 준하는 높은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여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10월 수출은 12,584대로 역대 최대 월 수출 물량을 기록했던 전월 대비 33.1%가 감소했다. 다만, 해외 수출이 본격화 된 QM6(수출명 콜레오스)와 SM6(수출명 탈리스만)가 각각 작년 동기 대비 861.7%와 197.3% 증가한 4,943대, 446대를 기록하여 수출의 새로운 축으로 자리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