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닛산 알티마, 美 에드먼즈닷컴 선정 ‘최고의 차’

닛산 알티마, 美 에드먼즈닷컴 선정 ‘최고의 차’

[사진자료] 닛산 알티마, 美 에드먼즈닷컴 선정 ‘최고의 차’ (2)

한국닛산㈜(대표: 타케히코 키쿠치/www.nissan.co.kr)은 닛산의 프리미엄 중형 세단 알티마(ALTIMA)가 미국 자동차정보 사이트 에드먼즈닷컴(Edmunds.com)이 발표한 <최고의 차 17(17 Best Cars You Can Buy)> 중형 세단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에드먼즈닷컴이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최고의 차 17> 선정은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각 부문별 최고의 차를 뽑기 위해 기획됐다. 닛산 알티마는 39.7mpg(*에드먼즈닷컴 116마일 주행 테스트 결과, 2.5L 모델)의 뛰어난 연비, 스피드와 효율성을 고루 갖춘 파워트레인, 이용하기 편한 첨단 기술들, 세련미와 역동성 사이의 완벽한 균형 등, 다양한 장점들을 인정받으며 중형 세단 부문의 최고의 차 자리에 올랐다.

프레드 디아즈(Fred Diaz) 닛산 북미법인 마케팅 서비스 부사장은 『새롭게 설계된 알티마는 뛰어난 연비, 유선형의 스타일, 다양한 첨단 기술이 결합된 동급 최강의 차량』이라고 강조하며, 『이러한 장점들을 에드먼즈닷컴을 비롯한 유수의 매체 및 기관들로부터 인정받게 돼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자료] 닛산 알티마, 美 에드먼즈닷컴 선정 ‘최고의 차’ (3)

닛산 알티마는 5세대 풀 체인지 모델로 지난 해 4월 뉴욕 오토쇼에서 최초 공개됐고 6월 말 미국 시장에서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 알티마는 혁신적인 연비, 공기역학적 디자인, 프리미엄 소재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편안한 승차감과 안정감, 주행의 즐거움 등을 바탕으로, 지난 3월 미국 중형차 시장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다.

국내 시장에서는 지난 해 10월 공식 출시됐으며, QR25DE 엔진을 탑재한 2.5리터 모델과 VQ35DE 엔진을 탑재한 3.5리터 모델, 두 종류로 선보였다. 특히, 알티마는 20년에 달하는 닛산의 오랜 CVT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차세대 엑스트로닉 CVT(Next-generation Xtronic CVT)’을 탑재해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빠른 응답성과 연료 효율성을 달성했다. 알티마 2.5 모델은 복합연비 기준 12.8km/ℓ(도심연비 11.1km/ℓ, 고속도로 연비 15.7km/ℓ)의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자랑한다. ‘액티브 언더 스티어 컨트롤(AUC: Active Under-steer Control)’ 시스템을 비롯해, 운전의 재미는 높이면서 차량의 안정성을 강화시키는 첨단 기술을 탑재함으로써 즐겁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더불어, 알티마에는 주행과 정지를 반복하는 혼잡한 통근 시간이나 장거리 주행에서의 피로를 최소화하기 위해 미항공우주국(NASA)의 연구에서 영감을 얻은 ‘저중력 시트’가 탑재됐고, 모든 탑승자에게 최상의 음질을 제공하는 ‘보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BOSE® Premium Audio System)’ 등 다양한 편의장치를 제공함으로써 고품격의 감성 품질을 선사한다.

타케히코 키쿠치(Takehiko Kikuchi) 한국닛산 대표이사는 『닛산의 대표 중형 세단인 알티마의 가치를 다시 한번 인정받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알티마의 다양한 매력을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알티마는 최근 오토퍼시픽(AutoPacific)이 발표한 <2013 가장 이상적인 차> 중형 세단 부문에도 선정된 바 있다. 이 외에도, 루다스 ESPN의 <2012 올해의 차>, 키플링어스 퍼스널 파이낸스의 <2013 구매자 가이드: 최고의 신차>, 켈리 블루 북의 <2013년 10대 베스트 패밀리 카> 등 다양한 수상 이력을 지녔다. 국내에서도 지난 6월,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발표한 <2013 고객감동 브랜드지수(K-CSBI) 수입중형차 부문 1위>에 선정되는 등 전세계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사진자료] 닛산 알티마, 美 에드먼즈닷컴 선정 ‘최고의 차’ (4)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