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5월 한 달간 총 43,085대(완성차 기준- 내수 11,854 대, 수출 31,231대)를 판매했다.
한국지엠의 5월 내수판매는 11,854대로 전년 동월 대비 31% 감소했으나, 준중형세단 크루즈와 중형세단 말리부 등 주력 제품 라인업이 견조한 상승세를 이어가며 내수 판매실적을 견인했다.
꾸준한 인기로 가솔린 중형세단 시장에서 1위를 지키고 있는 말리부의 5월 내수판매는 지난달 새로운 광고 방영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힘입어3,510대가 판매, 전월 대비 22.8% 증가했으며, 전년 동월 대비 5.1% 증가해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입증했다.
크루즈는 지난달 1,160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34.1% 증가했으며, 1,166대가 판매된 트랙스는 전년 동월 대비 실적이 22.7% 증가하며 쉐보레SUV 라인업의 성장을 이끌었다.
한편, 4월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한 순수전기차 볼트는 지난달 120대가 고객에게 인도되는 등 두 달 동안 총 241대가 고객에게 전달, 국내 최장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전기차의 인기를 이어나갔다.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부문 데일 설리반(Dale Sullivan) 부사장은 “스파크, 크루즈, 말리부 등 주력 제품의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판매량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6월은 마케팅 캠페인과 함께 차량 구매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프로모션을 강화해 실수요층이 혜택을 볼 수 있는 방향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지엠은 5월 한달 간 총 31,231대를 수출했다(CKD 제외). 한국지엠의 1~5월 누적 판매실적은 총 235,306대 (내수 61,253대, 수출 174,053 대, CKD제외)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