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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세그먼트 이상의 적재 능력, 혼다 시빅 투어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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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가 뉴 시빅 투어러를 공개했다. 뉴 시빅 투어러는 시빅의 왜건 버전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적재 능력을 자랑한다. 새롭게 어탭티브 댐퍼 시스템이 핸들링과 승차감을 더욱 높여준다. 공식 데뷔 무대는 내달 열리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이며 판매는 내년 초부터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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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빅 투어러의 적재 용량은 세그먼트 이상이다. 기본 트렁크 용량은 624리터, 2열 시트를 접으면 1,668리터까지 늘어나며 이는 D 세그먼트1에 육박하는 것이다. 혼다는 2대의 풀 사이즈 산악 자전거 또는 3개의 대형 샘소나이트 캐리어를 실을 수 있다고 밝혔다. 거기다 바닥에는 별도의 수납 공간도 마련돼 있다. 적재 편의성을 위해 트렁크 바닥은 해치백보다 약간 높게 설정됐다. 2열 시트는 더블 또는 개별 폴딩이 되는 것은 물론 한 번의 조작으로 간단하게 접을 수 있다. 그리고 2열 시트를 접을 경우 트렁크 바닥까지 완전히 평평하게 이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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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은 어스드림 1.6 i-DTEC와 1.8 i-VTEC 두 가지가 올라간다. 1.6 i-DTEC은 동급에서 가장 가벼운 디젤 엔진이며 기계적인 저항은 가솔린과 비슷한 수준으로 낮췄다. 변속기는 6단 수동과 자동을 고를 수 있다. 어스드림 1.6 i-DTEC 역시 영국에서 생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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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건 버전이지만 해치백의 스포티한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 동급의 왜건 중에서는 가장 스포티하다는 혼다의 설명이다. B 필러 이후를 새로 디자인하면서 2열 도어의 높이는 해치백 대비 17mm가 높아졌다. 해치백처럼 연료 탱크는 1열 시트 바닥에 수납된다. 시빅 투어러의 전장×전폭×전고는 각각 4,520×1,770×1,440mm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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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적인 장비 중 하나는 새 댐퍼 시스템이다. 혼다에 따르면 리어 서스펜션에만 적용되는 ADS(Adaptive Damper System)로 인해 시빅 투어러의 핸들링과 승차감이 더욱 좋아졌다.  동급에서 리어 서스펜션에 ADS가 적용되는 것은 시빅 투어러가 처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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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S는 컴포트와 노멀, 다이내믹 3가지 모드가 내장된다. 노멀의 경우 상황에 따라 최적의 댐핑을 조절하며 스포트 모드에서는 댐핑이 한층 단단해진다. 영국에서 생산되는 뉴 시빅 투어러는 유럽 시장을 겨냥해 개발된 모델이다. 개발도 혼다의 유럽 R&D 팀이 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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