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용품 전문기업 ㈜불스원(대표이사: 진동일)은 29일 여의도전국경제인연합회플라자에서 진행된 ’2017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시상식에서 자사 대표 엔진세정제인 ‘불스원샷’이 엔진케어 제품 부문 1위로선정,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고 국제마케팅기구(IMO)가 후원하는 KPEI는 고객이 구매활동 중 느끼는 구매허들을 관리하기 위한 평가지수로,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모델이다.
2016년에 이어 2017 KPEI 엔진케어 제품 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된 ‘불스원샷’은 엔진의 연비·소음·진동 개선 효과에 뛰어난 불스원의 대표 제품이다. 자동차의 심장인 ‘엔진’ 속 묵은 때를 화학적으로 분해시킨 후 배기가스를 통해 배출시키는 원리다. 불스원샷을 연료 주입구에 넣고 주행을 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엔진 속 카본 때를 제거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연소 효율 및 엔진 출력 향상, 소음 및 배기가스 감소 등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불스원 마케팅본부장 한지영 상무는 “‘불스원샷’ 이 2년 연속 KPEI 엔진케어 제품 부문 1위로 선정되었다는 것은 그 누구보다도 직접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의 믿음과 신뢰가 있었기 때문이라 생각한다”며, “국내 자동차용품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로서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구매 할 수 있는 최상의 제품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4회째를 맞은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2017년 1월 15일부터 2017년 2월15일까지한국에서 소비생활을 하고 있는 성인남녀 1,58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총 156개 산업부문에 대한 전반적인 안심수준, 제품품질, 사후서비스 등의 항목을 바탕으로 순위를 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