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포드, 환경 및 생태계 보호를 위해 물 사용량 절감에 나서다

포드, 환경 및 생태계 보호를 위해 물 사용량 절감에 나서다

포드, 아시아 태평양 공장서 물 사용량 절감 계획 밝혀 (1)
전문가들은 현재 세계 인구의 약 25%인 18억 인구가 안전한 식수를 마시지 못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전 세계 인구의 2/3가량이 물 부족 상황을 직면할 위험에 있음을 전망했다.

친환경 경영 철학을 간직해온 포드는 1983년 유럽을 시작으로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전부터 세계 물 부족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이를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포드는 자동차 제조 과정에서 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수년간 물 사용량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 포드는 아태지역 차량 생산에 필요한 물의 양을 2015년 대비 15% 줄였으며, 지난 7년간 아태지역에서 차 한 대 생산하는 데 사용되는 물의 양을 절반으로 줄여 목표 달성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나타냈다.

포드는 2000년부터 5년간 100억 갤런(약 378억 리터)의 물을 절약한 데 이어, 2020년까지는 2000년에 사용한 물 용량의 72%를 감소시키는 것을 단기 목표로 삼고 있다. 2000년 제조 과정에서 사용된 물이 1갤런 정도라면 포드는 2020년까지 약 1리터를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잡은 셈이다.

또한, 포드와 각 지역 협력사들은 새로운 페인트 및 윤활 프로세스와 같은 신기술을 구현하여 연간 수십만 리터의 물을 절약하고 있다. 그 결과의 일례로, 포드는 중국에서 차량당 생산에 사용되는 물의 양을 2011년 대비 50%가량 감소시켰고, 중국 포드 장안 공장은 2016년 370,000m³의 폐수를 재활용하여 사용했다.

지속 가능성, 특히 물 보전은 포드의 핵심 사업 중 하나이다. 포드는 2016년에 태국, 중국, 인도 등 아태지역 국가에서 진행되는 수자원 관리 시스템 강화, 수자원 중요성 교육 등 수자원 관련 프로젝트에 34만 달러 이상의 지원금을 제공한 바 있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