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boschaa.kr)를 통한 꾸준한 소통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보쉬는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자동차 관련 정보를 초보 운전자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다.
▲ “교체해보쉬죠“ 1-2분 길이의 영상 제공
보쉬는 1-2분 길이의 영상 콘텐츠 “교체해보쉬죠“를 제작해 운전자에게 유용한 자동차 정보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보쉬카서비스(BCS) 전문가와 함께 겨울철 자동차 점검법을 알아보는 영상을 공개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지난해에는 와이퍼를 직접 교체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 영상을 제공했다.
▲ 온·오프라인 연계, 시즌별 이벤트 등 마련
보쉬는 온·오프라인 연계, 시즌별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번 달에는 주변에 있는 보쉬 와이퍼를 찾아 인증샷을 올리는 ‘보쉬 와이퍼 공개수배’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들의 참여율이 높았다. 또한, 명절과 크리스마스 등에는 각자의 계획 및 자동차 점검 노하우를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자동차 관련 제품 및 기프티콘 등을 제공한다.
▲ 고속도로 주행팁, 자동차 부품 소개 등 이미지 중심의 카드뉴스 제작
보쉬는 ‘고속도로 주행 꿀팁, 택시기사들이 알려주는 운전 꿀팁‘ 등을 카드뉴스로 제공한다. 카드뉴스는 모든 정보가 사진과 함께 들어와 집중도도 높고, 가독성이 뛰어나 호응이 높은 콘텐츠다. 최근에는 오해하기 쉬운 순정(OE) 부품과 애프터마켓 부품의 차이점을 소개하는 카드뉴스를 제공해 소비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외에도 보쉬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자동차 필터의 역할 및 교체주기를 소개하는 웹툰과 불법 위조부품의 유통 및 판매를 추방하는 ‘리얼 보쉬‘ 캠페인 등 소비자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 김철우 상무는 “페이스북을 통해 제품 소식, 자동차 관련 정보를 알아보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올해에도 영상, 이벤트,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로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