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현존하는 최고 수준의 안전 및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 평가 받고 있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를 기본 사양으로 채택한 더 뉴 E 300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The New E 300 Intelligent Drive)와 4륜구동 모델 더 뉴 E 300 4MATIC 인텔리전트 드라이브(The New E 300 4MATIC Intelligent Drive) 모델 2종을 출시하며 10세대 E-클래스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한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는 현존하는 최고 수준의 안전 및 반자율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서 더 뉴 E 400 4MATIC 에는 기본 사양, 나머지 라인업에는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추가 라인업 출시는 이러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며, 이를 통해 더 뉴 E-클래스는 가장 인텔리전트한 세단으로서의 세그먼트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6년 6월 국내에 출시한 10세대 더 뉴 E-클래스는 국내 출시 전부터 사전 계약 대수가 1만대에 육박할 정도로 큰 기대를 모았으며, 2016년 총 22,463대(구형 포함)를 판매, 수입차 최초 단일 세그먼트 판매 2만대 돌파의 기록을 세우며 베스트셀링 모델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타의추종을불허하는반자율주행보조시스템: 드라이빙어시스턴스패키지플러스
더 뉴 E 300 인텔리전트 드라이브가 기본 적용하고 있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는 양산차 가운데 가장 진보한 반자율 주행 장치인 드라이브 파일럿(DRIVE PILOT)을 포함하고 있다.
드라이브 파일럿은 앞 차와의 차간 거리를 자동으로 유지시켜주고, 교통 상황과 설정한 속도에 따라 차량을 컨트롤 한다. 최대 210km/h 속도 내에서 스티어링 휠을 자동으로 조향하여 차선을 따라 안정적으로 주행하는 최첨단 기술을 통해 안전한 주행을 보조하는 기능으로 60초까지 별도의 조작 없이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
최대 자율 주행 시간 초과 시 운전자에게 시각, 청각적으로 경고가 이루어지며 스티어링 휠에 운전자의 손이 감지되는 경우 다시 시스템이 활성화 된다. 만약, 운전자가 경고에 계속 반응하지 않는 경우 주의력을 상실했거나 차량을 운전할 수 없음으로 판단하여 자율 제동을 실시, 차량을 안전하게 정지 시키고 브레이크 등을 점등한다.
이처럼 다양한 최첨단 안전 기술의 집약체인 더 뉴 E-클래스는 2016 Euro NCAP(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 신차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하여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하였다. 한편, 국내에서도 보험개발원의 차량모델 등급평가 제도에 참가하여 11등급을 획득, 동일 세그먼트 내 경쟁 차종 중 가장 높은 등급을 기록함은 물론 국내 수입차 평균 차량모델 등급인 6등급(2016년 6월 기준, 44개 국내 수입차 모델 평균)을 크게 웃도는 결과를 획득하였다.
더 뉴 E 300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모델은 아방가르드 라인을 적용하여 스포티함을 강조했으며, 2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를 적용하여 최상의 효율성을 바탕으로한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다양한 고객의 선호도를 고려하여 차별화된 가솔린, 디젤 엔진 추가 모델과 함께 고성능 버전 메르세데스-AMG 모델 등 더 뉴 E-클래스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갈 방침이다.
더 뉴 E 300 아방가르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모델은 7,670만 원, 더 뉴 E 300 4MATIC 아방가르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모델은 8,000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