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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신형 모닝 사전계약 개시… 1,075~1,420만 원

올 뉴 모닝(전측면)

기아자동차는 남양연구소(경기도 화성시 소재)에서 이달 17일 출시 예정인 ‘올 뉴(ALL NEW) 모닝’의 사전 미디어 설명회를 갖고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올 뉴 모닝(프로젝트명 JA)은 2011년 2세대 모델 출시 후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3세대 모델로, 차세대 경차 플랫폼과 신규 카파 1.0 에코 프라임 엔진을 적용해 전 부문에서 상품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기아차는 올 뉴 모닝의 제품 슬로건을 ‘스마트 컴팩트(SMART COMPACT)’로 정하고, 올 뉴 모닝을 통해 올해 국내 경차 시장을 주도해나갈 계획이다.

현대ㆍ기아차 총괄 PM 담당 정락 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차 이상의 프리미엄 감성 구현을 목표로 개발된 올 뉴 모닝을 통해 국내 경차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며,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크게 활약할 올 뉴 모닝의 행보를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이날 세계 최초로 공개된 올 뉴 모닝의 외장 디자인은 ‘당당함과 세련됨’을 컨셉으로 잡았다. 올 뉴 모닝은 볼륨감 넘치는 디자인 요소로 기존 모델보다 더 커 보이는 한편, 개성을 강조하는 다양한 디테일을 통해 세련미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날렵한 헤드램프와 입체적인 라디에이터 그릴, 볼륨감 있는 휠 아치와 신규 테일램프 디자인 등으로 개방감을 높이고 차를 더 커보이게 디자인했다.

특히 ‘아트 컬렉션’ 패키지를 별도로 운영, 라디에이터 그릴과 에어커튼을 감싸는 가니쉬, 측면부 하단 사이드 라인 등에 포인트 컬러를 적용했다.

올 뉴 모닝(실내)

한편 실내에는 수평 레이아웃에 플로팅 타입 내비게이션과 독특한 디자인의 송풍구, 컬러 포인트 시트 등을 적용해 넓으면서도 개성있는 실내를 완성했다.

안전성도 대폭 개선됐다. 신규 설계 플랫폼을 적용, 초기부터 안전성 향상을 염두에 뒀으며 초고장력 강판 비율을 기존 대비 2배인 44%까지 높이고 구조용 접착제, 핫스탬핑 공법 적용 범위를 확대했다.

이와 함께 올 뉴 모닝은 급제동, 급선회시 차량의 자세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주는 기존 ‘샤시 통합 제어 시스템(VSM)’에 고속 선회로 진입시 안쪽 휠에는 제동력을 가하고 바깥쪽 휠에는 보다 많은 동력을 전달해 조향 능력을 향상시키는 ‘토크 벡터링 기능(TVBB, Torque Vectoring Brake Based)’, 제동시 좌우 쏠림 현상이 발생할 경우 브레이크 압력을 이용해 직진으로 제동할 수 있게 보조해주는 ‘SLS 기능(Straight Line Stability)’ 등을 동급 최초로 적용해 주행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전방 차량과의 거리를 감지해 충돌 위험 감지시 운전자에게 경보해주는 ‘전방충돌 경보 시스템(FCWS)’과 전방 차량과의 충돌 가능성 인지시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AEB)’ 등 안전사양을 탑재해 사고 예방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경차 최초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7-에어백 시스템, 2열 시트벨트 프리텐셔너,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급제동 경보 등을 적용했다.

올 뉴 모닝(후측면)

올 뉴 모닝은 신규 플랫폼 적용을 통해 기존 대비 15mm 늘어난 2,400mm의 휠베이스를 구현, 동급 최대 실내공간을 확보했다. (전장 3,595mm, 전폭 1,595mm, 전고 1,485mm, 휠베이스 2,400mm) 특히 이로 인해 전 좌석 동급 최대 수준의 헤드룸, 숄더룸, 레그룸 공간을 구현함으로써 여유로운 실내 거주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올 뉴 모닝은 기존 200ℓ 대비 28% 증가한 255ℓ의 트렁크 용량을 확보했으며, 특히 2열 시트 풀플랫 기능을 이용해 2열 시트를 완전히 접을 경우 1,010ℓ까지 화물 적재가 가능하다.

편의성도 개선됐다. 스마트폰용 T 맵을 차량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기아 T 맵’ 미러링크 기능을 탑재하고 애플 카플레이를 적용했다. 동급 최초의 조향 연동 후방 카메라 역시 탑재됐다.

무엇보다 경차로서 중요한 경제성을 강조했다. 공인연비는 복합 15.4km/L를 달성, 도급 최고 수준을 기록했으며 가격 역시 일부 트림을 인하하는 등 가경 경쟁력을 높였다.

올 뉴 모닝은 최고급 프레스티지 트림과 여성 선호사양을 기본 적용한 레이디 트림을 신설, 총 5개 트림으로 운영되며, 베이직 플러스 1,075~1,095만원, 디럭스 1,115~1,135만원, 럭셔리 1,315~1,335만원, 레이디 1,350~1,370만원의, 프레스티지 1,400~1,420만원의 범위 내에서 각각 책정될 예정이다. (가솔린 1.0 자동변속기 기준)

특히 주력 트림인 럭셔리의 경우 고객 선호사양인 버튼시동 스마트키, 오토라이트 컨트롤, 크루즈 컨트롤, 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등 고객 핵심 선호사양을 대거 기본 적용했음에도 1,315~1,335만원으로 책정됐다. 디럭스 트림의 경우에도 뒷좌석 헤드레스트, 뒷좌석 분할 시트, 전좌석 시트벨트 프리텐셔너 등 필수 안전 및 편의사양으로 경쟁력을 갖추면서 기존 모델 대비 115~135만원 인하됐다.

기아차는 올 뉴 모닝의 사전계약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유류비 20만원 지원과 디자인 사양 패키지인 ‘아트 컬렉션’ 무상장착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전방충돌 경보 시스템(FCWS)과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AEB)으로 구성된 ‘드라이브 와이즈’를 장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 이를 무상장착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올 뉴 모닝은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최우선으로 반영한 동급 최고의 상품성으로 고객에게 경차 이상의 가치를 제공한다”며, “전 부문의 혁신을 통해 새롭게 태어난 올 뉴 모닝이 올해 국내 경차 시장을 주도하는 절대강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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