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기아차, 신형 모닝 렌더링 이미지 최초 공개… 1월 출시

기아차, 신형 모닝 렌더링 이미지 최초 공개… 1월 출시

신형 모닝 외장 렌더링(1)

기아자동차(www.kia.com)는 22일(목) 신형 모닝(프로젝트명 JA)의 내외장 렌더링 이미지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렌더링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이번 신형 모닝은 2011년 출시 후 6년 만에 선보이는 3세대 풀 체인지 모델이다.

신형 모닝은 기존 모닝 보다 더 커 보이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신형 모닝의 전면부는 일체감을 주는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돼 기존보다 넓어 보이며 입체적인 디테일이 강화됐다.

특히 헤드램프는 기존보다 날렵한 형태로 바뀌었고 라디에이터 그릴의 디테일도 정교해 졌다. 또 범퍼 하단에 에어커튼이 추가돼 공기역학 효율을 높였으며, 이를 붉은색 가니쉬로 감싸 포인트를 줬다.

측면에서는 휠 아치의 볼륨감을 강조해 보다 근육질 분위기를 줬으며, 바디 라인을 이전보다 매끈하게 다듬었다. 또 후면부는 기존 모델의 디자인을 계승하는 한편 램프 면적을 확대하고 리어 윈도우도 넓혀 더 와이드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신형 모닝 내장 렌더링

한편 인테리어 렌더링도 공개됐다. 실내 공간은 수평형 대쉬보드를 강조해 넓은 느낌을 주며 동시에 깔끔하고 효율적인 공간을 추구했다. 송풍구와 시트에는 컬러 포인트를 더해 개성을 강조했다.

또 기존에는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가 센터페시아에 매립된 형태였으나, 신형 모닝의 경우 디스플레이를 센터페시아 상단에 돌출형으로 배치해 미래지향적이면서도 사용하기 편한 실내를 구성했다.

신형 모닝 외장 렌더링(2)

기아차 관계자는 “신형 모닝은 크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아이코닉하고 효율적인 내장 디자인을 통해 디자인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며, “신형 모닝은 내년 상반기 기대주로 경차 시장에 새로운 자극제가 돼 절대 강자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 모닝은 2004년 출시된 이후 글로벌시장에서 현재까지 총 257만여대가 판매됐으며, 이번에 렌더링이 공개된 신형 모닝은 내년 1월 경 국내에 공식 출시가 예정됐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