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스포티 SUV 더 뉴 GLE 쿠페의 최고성능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S 4MATIC 쿠페(The New Mercedes-AMG GLE 63 S 4MATIC Coupé)와 미드 사이즈 SUV 더 GLC의 고성능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The New Mercedes-AMG GLC 43 4MATIC)을 공식 출시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S 4MATIC 쿠페는 지난 10월 출시한 더 뉴 GLE 쿠페의 고성능 버전으로 동급 세그먼트 내 최고 수준의 성능을 발휘하며,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은 메르세데스-벤츠 미드 사이즈 SUV 세그먼트 최초의 고성능 버전으로 더 GLC 라인업 내에서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이번 2종의 고성능 SUV 모델 출시로 최근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SUV와 메르세데스-AMG 라인업을 추가 확대 및 강화함으로써 국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며 차별화된 고성능과 개성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최고 수준의 안전성 및 편의성을 갖춘 스포티 SUV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S 4MATIC 쿠페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S 4MATIC 쿠페는 지난 10월 국내에 최초로 출시한 쿠페형 스포티 SUV 더 뉴 GLE 쿠페의 최고성능 모델로 파워풀한 메르세데스-AMG의 엔진과 파워트레인, 다양한 안전 사양을 바탕으로 최상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발휘하여 고성능 스포티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S 4MATIC 쿠페의 외관은 쿠페의 날렵한 스포티함에 메르세데스-AMG S 모델 특유의 A 윙 프론트 에이프런, 무광 실버 트윈 루버, AMG 레터링 장식의 AMG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되어 다이내믹한 디자인적 요소들을 극대화했다. AMG 리어 스포일러 립, 4 개의 디퓨저 핀이 달린 AMG 리어 에이프런과 크롬 마감된 트윈 테일 파이프는 후면의 디자인을 스포티하게 연출해주며, 22 인치 AMG 크로스-스포크 라이트 알로이 휠과 AMG 레터링이 새겨진 빨간색 브레이크 캘리퍼가 적용되어 개성과 화려함을 더해준다.
실내에도 AMG 카본 트림,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AMG 로고가 각인되어 있는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 시트가 적용되어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S 4MATIC 쿠페의 실내를 고급스럽게 장식했으며 이는 탑승자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메르세데스-AMG GLE 63 S 4MATIC 쿠페에 탑재된 V8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은 배기량 5,461cc, 최고 출력 585 마력(5,500rpm), 최대 토크 77.5kg.m(1,750-5,250rpm)로 이전보다 더욱 강력해진 엔진이다. 8기통 엔진만이 뿜어낼 수 있는 괴력을 자랑하는 메르세데스-AMG 만의 최첨단 기술의 집약체로 가속력(0->100km/h) 4.2초, 최고 속도 250 km/h(속도 제한) 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 AMG SPEEDSHIFT PLUS 7 단 변속기와 5가지 주행 모드를 지원하는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1]의 조화로 운전자의 성향이나 주행 상황에 맞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하며 주행모드에 따라 서스펜션의 답력을 조절하는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ADS)을 장착한 에어 서스펜션(AIRMATIC) 적용으로 어떤 조건에서도 민첩하고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보장한다. 이 밖에도, 파워풀한 고성능 AMG 모델을 위해 특화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AMG 4MATIC 시스템[2] 탑재로 전륜 40%, 후륜 차축으로 60%의 구동력을 보내 AMG 모델 특유의 뛰어난 주행 역동성과 탁월한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S 4MATIC 쿠페에는 최고 수준의 안전 및 편의 사양이 대거 탑재되었다. S-클래스를 통해 그 우수성이 입증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이 결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와, 날씨, 밝기, 주행 조건 등 상황에 따라 최상의 시야를 확보하여 안전성을 제공하는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LED Intelligent Light System), 360도 카메라를 기본사양으로 제공한다. 또,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하만 카돈® 로직7® (Harman Kardon®Logic 7®)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파노라마 선루프, 앰비언트 라이트 등이 적용되어 럭셔리하고 안락한 실내 분위기를 완성해준다.
미드 사이즈 SUV, 더 GLC 라인업 내 최초의 메르세데스-AMG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은 미드 사이즈 SUV 더 GLC 최초의 고성능 모델로 라인업 중 유일하게 6기통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고 출력 367마력(5,500-6,000rpm)과 최대 토크 53.0 kg.m(2,500-4,500rpm)로 GLC 라인업 중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의 외관은 크롬 핀으로 장식된 다이아몬드 래디에이터 그릴, 트윈 파이프로 디자인된 양쪽 테일 파이프, 21 인치 AMG 5-트윈스포크 알로이 휠 등 메르세데스-AMG 모델만이 가진 요소들로 더욱 역동적이고 스포티함을 연출한다. 실내는 AMG 카본 트림, 하단이 편평한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빨간색 스티칭이 들어간 가죽 시트와 상단 대시 보드, AMG 전용 플로어 매트, 빨간색 디지뇨 시트 벨트 등이 적용되어 메르세데스-AMG 모델만이 가진 특유의 정체성을 표현하고 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에는 AMG 엔지니어들이 메르세데스-AMG 43 모델에 적합하도록 개조하여 업그레이드된 메르세데스-벤츠의 3.0 리터 V6 바이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 출력 367 마력(5,500-6,000rpm)과 최대 토크 53.0 kg.m(2,500-4,500rpm), 가속력(0->100km/h) 4.9초, 최고 속도 250 km/h(속도 제한)의 최적의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에는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소프트웨어가 적용되어 주행 효율성과 기어 변속 응답성이 개선된 자동 9단 변속기 9G-TRONIC과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3]가 탑재되어 5가지의 주행 모드를 선택 할 수 있으며 선택한 모드에 따라 엔진, 트랜스미션, 배기 시스템, 스티어링의 특징이 바뀌며 더욱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성능 AMG 모델에 특화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AMG 4MATIC 시스템이 적용되어 가속 시 더욱 향상된 구동력을 발휘하며 다이내믹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또,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에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대거 기본으로 적용되었다.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독보적인 안전 기술 프리-세이프®(PRE-SAFE®)를 비롯하여 사각 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 충돌 방지 어시스트(COLLISION PREVENTION ASSIST), 평행 주차는 물론 직각 자동 주차 및 출차 기능까지 추가된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와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 360도 카메라 등이 기본 적용되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밖에도 590와트의 출력을 내는 13개의 고성능 스피커로 구성된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Burmester® surround sound system)이 기본 적용되었으며 파노라마 선루프와 앰비언트 라이트도 적용되어 더욱 고급스럽고 안락한 실내 분위기를 조성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S 4MATIC 쿠페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의 주요 제원 정보와 가격은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