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브리지스톤, 런플랫 타이어 포텐자 S001L RFT, 투란자 T005 RFT 렉서스 LC500/LC500h에 공급

브리지스톤, 런플랫 타이어 포텐자 S001L RFT, 투란자 T005 RFT 렉서스 LC500/LC500h에 공급

LEXUS LC500h
세계 최대의 타이어 기업 브리지스톤은 자사의 런플랫(Run-Flat) 타이어 ‘포텐자(POTENZA) S001L RFT’와 ‘투란자(TURANZA) T005 RFT’를 2017년에 시장에 선보일 렉서스의 럭셔리 쿠페 LEXUS LC500 / LC500h에 표준 장착 타이어(OE)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포텐자 S001L RFT와 투란자 T005 RFT타이어는 렉서스 LC500 / LC500h의 초고속 성능을 받쳐주기 위해 브리지스톤이 렉서스 LC500 / LC500h 전용으로 개발한 런플랫 타이어다.

포텐자 S001L RFT와 투란자 T005 RFT타이어는 운전자에게 안정적인 차량 제어와 품격있는 승차감을 보장한다. 덧붙여, 런플랫 타이어로 스페어 및 보조타이어가 필요없어짐에 따라 차량의 전체 중량을 줄임으로써 연료효율을 높여준다.

POTENZA S001L RFT
브리지스톤 런플랫 타이어는 타이어 펑크로 인해 타이어 공기압이 없는 상태에서도 시속 80km 속도로 80km 거리를 운행할 수 있다. 브리지스톤의 포텐자 S001 RFT와 투란자 T005 RFT는 더욱 예리하고 세련됨을 표방하는 렉서스 LC500 / LC500h의 개발 철학을 구현하는데 일조할 것이다.

브리지스톤은 일상의 자동차 생활이 보다 안전하고 환경에 주는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런플랫 타이어 보급에 적극적이다.

런플랫 타이어와 안전운전, 친환경, 자동차 성능

> 런플랫 타이어는 타이어에 공기압이 없는 상태 즉 타이어 펑크가 발생해도 최고 속도 시속80km로 80km 거리까지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다.
> 타이어 펑크가 발생해도 운전 중인 차량을 안전하게 제어하고 정지시킬 수 있다.
> 타이어 펑크가 발생해도 도로변에 차를 세우거나 노상에서 타이어를 교체할 필요가 없음으로 2차 사고의 위험을 없애준다. 런플랫 타이어 덕분에 가까운 안전한 곳까지 운행이 가능하다.
> 자동차 트렁크에 스페어 혹은 보조타이어를 적재할 필요가 없어져 연료효율을 높임으로써 환경에 주는 부담을 줄인다.
> 스페어 혹은 보조타이어를 적재할 필요가 없어짐에 따라 트렁크 설계를 포함한 자동차 전체 디자인에 융통성을 준다. 트렁크 공간을 보다 넓게 설계할 수 있으며, 전기차의 경우 배터리 탑재공간으로 활용하면 차량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