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박동훈)는 11월, 내수에서 총 12,565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보다 두 배 넘게(109.2%) 급증시키며 판매 돌풍을 이어갔다. 르노삼성차는 수출 12,985대를 포함해 전년 동기 대비 22.4% 증가한 총 25,550대를 판매했다.
SM6는 5,300대가 판매돼 누계 50,904대로 연간 판매 목표인 5만대를 조기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12월 한 달을 남겨두고 출시 9개월만에 연간 목표를 조기 달성한 SM6는 올해 최고 히트차임을 증명했다. SM6는 10월과 11월 모두 전월보다 각각 20.7%, 4.1%씩 여전히 판매를 늘리며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고급 SUV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QM6는 3,859대를 판매했다. SM6, QM6, 이 두 6시리즈가 총 9,159대가 판매돼 르노삼성차 내수 폭증을 이끌었다.
지난달 ‘에뚜알 화이트’ 신규 컬러를 출시한 QM3는 총 1,934대를 판매했다. QM3는 지속적으로 신규 컬러와 차별화된 사양,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신차를 내놓으며 QM3 수요 저변을 넓히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SM6, QM6 신차의 성공에 힘입어 지난달까지 올해 총 누계판매 97,023대를 달성했다. 이는 전년동기 보다 39%가 급증한 것으로 연초 잡았던 내수 판매 목표 10만대를 단 3천대 차이로 목전에 둔 수치다.
11월 르노삼성차 수출은 총 12,985대로 전년 동기 보다 12.7%가 줄었으나 누적대수로는 전년 동기보다 15.1% 증가한 119,156대를 달성하며 탄탄한 수출 증가세 지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