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사장: 박동훈)가 7월 판매실적에서 2,696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사상 최고의 실적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1,202대) 무려 124.3%나 증가한 것으로, 전월 대비(1,657대) 62.7% 늘어난 수치이다.
특히 폭스바겐은 지난 6월에 이어 7월에도 월간 수입차 베스트셀링 TOP10 리스트에 단일 브랜드 중 최다인 4개 모델을 포진시키는 성과를 올렸다. 베스트 TOP10에 오른 모델은 7세대 신형 골프 2종(2.0 TDI 블루모션: 2위, 688대/1.6 TDI 블루모션 7위, 353대)과 티구안 2.0 TDI 블루모션(3위: 543대), 파사트 2.0 TDI(10위: 316대) 등 4종이다.
7월부터 시판에 들어간 신형 골프는 고객 인도를 시작한지 불과 21일만에 1,041대의 판매량을 돌파했으며, 트림에 따라 대기기간이 2~3개월에 달할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티구안은 컴팩트한 사이즈와 실용성, 합리적인 가격 등을 바탕으로 SUV 모델로는 유일하게 수입차 베스트셀링 TOP10에 꾸준히 오르고 있으며, 프리미엄 중형 세단 파사트 역시 동급 차종 중 유일하게 10위 안에 들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파사트 또한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11번 연속 순위에 오른 폭스바겐의 베스트셀러 모델이다.
이처럼 컴팩트 세그먼트부터 중형 세단, SUV에 이르기까지 전 차종에서 독보적인 리더십과 탄탄한 모델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는 폭스바겐코리아는 7월까지 누적판매에서도 총 13,561대를 판매해 전년 대비(8,956대) 51.4%의 증가율을 기록하며 수입차 전체 브랜드 중 가장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폭스바겐코리아 박동훈 사장은 “이번 판매결과는 전세계 해치백 시장에서 단 한 번도 1위를 내준 적 없는 골프의 위상과 더불어 모든 세그먼트에서 가장 이상적이며 현실적인 드림카를 제시하고 있는 폭스바겐의 가치를 입증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자동차 시장의 다변화를 이끌며 더욱 성숙한 자동차 문화를 전파하는데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