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일본 완성차 기업인 토요타의 신형 MPV(다목적차량: Multi Purpose Vehicle) 시엔타(Sienta)에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를 공급하며 아세안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간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3년 토요타 코롤라, 혼다 시빅, 닛산 알티마 등 일본 3대 완성차 기업의 대표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성사시키며 글로벌 Top Tier 기술력에 기반한 최상의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번 토요타 시엔타까지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추가하며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5년 토요타 아그아(Agya)에 이어 이번 시엔타 OE 공급을 통해 아세안 지역의 OE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토요타 시엔타에 공급되는 신차용 타이어는 아세안 지역 신흥 시장인 인도네시아에서 판매하는 키너지 EX(Kinergy EX)이다. 키너지 EX는 빗길과 마른 노면에서 뛰어난 제동력을 갖춘 높은 주행성능과 고효율이 결합된 성능 밸런스를 갖췄다. 또한 토요타 시엔타의 ‘Modern, Active and Fun’ 디자인 콘셉트와 현지 도로 조건을 고려한 패턴 설계로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드라이빙 만족감을 선사하며 뛰어난 주행 소음 성능은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일본의 3대 자동차 메이커 중 하나인 도요타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한 신차용 타이어 공급 확대는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가치를 크게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신흥 시장 인도네시아에서 소비자로부터 검증 받은 제품을 토요타와 함께 선보여 아세안 지역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