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는 6일, 크리스탈 LED 주간주행등을 포함한 고급 사양 적용을 통해 한층 성숙한 디자인으로 새로 태어난 더 뉴 아베오(The New Aveo)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데일 설리번(Dale Sullivan) 부사장은 “아이코닉한 콤팩트 디자인과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자랑하는 아베오가 한층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과 풍부한 편의사양까지 갖추게 됐다”며, “극적인 상품성 향상과 함께 공격적인 가격정책을 통해 소형차 시장의 새 기준을 제시하며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신형 아베오는 경쟁 모델들과의 차별화된 감각적 캐릭터라인은 유지하면서, 쉐보레의 최신 아이덴티티를 적용한 듀얼 크롬라인 디테일과 프로젝션 헤드램프, 크리스탈 LED 주간주행등 등 새로워진 디테일과 함께 넓고 안정감 있는 외관 디자인을 선보인다.
또한, 티타늄과 실버 컬러를 조합한 16, 17인치 투톤 알로이 휠을 채택해 프리미엄 스타일을 구현했으며, 쉐보레 특유의 투 엘리먼트(Two-Element) 디자인을 통해 수평지향의 형태로 날렵하게 변화한 후면 디자인이 한층 정돈되고 안정된 인상을 연출한다.
신형 아베오는 디자인의 변화에 더해 진일보한 첨단 편의사양을 대폭 적용했다.
운전자와 동승자를 배려하는 사용자 중심 인터페이스로 호평 받는 쉐보레 시그니쳐 듀얼 콕핏 인테리어와 더불어 향상된 시인성과 시각적 편안함을 제공하는 IP일체형 미터 클러스터, 열선 스티어링 휠, 스마트 버튼시동 및 스마트키가 새롭게 채택됐으며, 애플 카플레이와 브링고(BringGo) 네비게이션을 지원하는 쉐보레 마이링크(MyLink) 시스템을 탑재해 차급 이상의 프리미엄 디자인과 편의성을 두루 갖춘 실내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한편, 더 뉴 아베오에 탑재된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은 140마력의 최대 출력과 실 주행 상황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3,000~4,500rpm 구간에서 구현되는20.4kg.m의 최대 토크로 동급 최고의 가속 성능과 압도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쉐보레는 신형 아베오의 대대적인 디자인 변경과 다양한 편의사양 추가에도 불구하고 기존 모델 대비 최대 24만원 낮게 책정해 공격적인 가격 정책을 이어간다.
더 뉴 아베오의 가격(수동변속기 기준)은 세단 모델 기준으로 ▲L 1,410만원, ▲LS 1,524만원, ▲LT(자동변속기) 1,779 만원, 해치백 모델이 ▲LS 1,519만원,▲LT(자동변속기) 1,796 만원이다.
쉐보레는 더 뉴 아베오의 출시를 맞아, 9월 6일부터 약 두 달간 쉐보레 홈페이지(www.chevrolet.co.kr)를 통해 소형차 주 고객층인 30~40대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아베오와 함께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여성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담은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하는 한편, 사전계약을 통해 차량을 출고한 고객 모두에게 모바일 쇼핑 사이트 옥션(Auction)과의 공동 마케팅으로 마련한 10만원 스마일 캐시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