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박동훈)는 8월 내수 7713대와 수출 7,527대를 판매해 총 1만5240대의 판매 실적을 거두었다. 전년 동월과 비교해 내수는 24.4%, 수출은 95.2% 증가한 실적으로 전체 판매가 51.5% 급증했다.
8월 내수는 휴가철임에도 불구하고 전 모델이 고르게 판매가 늘어 전월 대비 4.9% 증가했다. 가장 많이 판매된 SM6는 4577대로 전월 대비 1.5% 판매가 늘었다. 지난달 판매가 시작된 디젤 모델 SM6 dCi는 SM6의 품격과 경차보다 높은 경제성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693대가 출고됐다. SM6 dCi는 SM6 판매 중 15.1%를 차지하며 동급 디젤모델 비중보다 월등히 높은 비중을 보였다.
770대가 판매된 SM7은 전년 동월 대비 14.1%가 증가해 7개월 연속 전년동기보다 높은 판매를 유지했다. 준대형 LPG 세단의 강자로 올라선 SM7 LPe의 꾸준한 인기로 SM7는 르노삼성차 내수 판매의 기둥으로 떠올랐다.
소형 SUV의 스테디셀러 르노삼성 QM3 역시 전달보다 2.8% 늘어난 1096대가 판매됐다. 고급 미쉐린 타이어, 실버 스키드 및 사이드미러 캡, 스트라이프 데칼 등 자신만의 QM3로 꾸밀 수 있는 스페셜에디션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이달은 현금할인 50만원과 조기출고 고객에 귀성비 30만원 추가 지원 등 강화된 QM3 판매 혜택을 준비했다.
8월 수출 실적은 총 7,527대로 전년 동기 대비 95.2%가 늘었다. 특히, 북미 수출용 닛산 로그가 총 6,700대가 선적돼 전년 동기 대비 148.2% 크게 늘었다. 닛산 로그의 올해 누적 수출 대수는 전년 동기보다 37.3%가 늘어난 총 90,809대로 르노삼성차의 견고한 수출 및 생산물량을 떠받치고 있다. 한편, 지난달 348대를 수출한 QM6(수출명 꼴레오스)는 올해 약 1만대 수출이 예고돼 닛산 로그와 함께 르노삼성차 하반기 수출 호실적을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