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화 178억 달러 규모의 인도 마힌드라 그룹의 마힌드라 레이싱은 포뮬러 E 챔피언십 세번째 시즌을 앞두고 자사의 전기차 레이싱 팀 포뮬러 E 의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새로운 선수 라인업으로 펠릭스 로젠퀴스트 (Felix Rosenqvist)와 닉 헤이필드(Nick Heidfeld)가 이번 시즌 경기를 치르게 되었다.
펠릭스 선수는 2015 포뮬러 3 유럽 챔피언 십에서 우승을 차지한 선수로 올 7월 스포티지 24시간 (SPA 24 Hours) 레이싱에서 2위를 달성했다. 로젠 퀴스트와 헤이필드 선수는 이번 시즌 3 챔피언십에서 새롭게 선보일 마힌드라의 M3Electro 차량과 함께 팀을 승리로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선수 명단 발표에 대해 펠릭스 로젠퀴스트 선수는, “마힌드라 레이싱 팀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포뮬러 E 레이싱은 제가 처음 접하는 전기차 영역이어서 낯선 감도 있었지만 마힌드라 레이싱 측의 따뜻한 환대로 적응 할 수 있었고 또 포뮬러 E 에서의 많은 경험을 가진 닉 헤이필드 선수가 있어 상대적 부담감이 덜한 것 같습니다. 머지않아 영국 도닝턴 (Donington)에서 시작 될 시즌 전 테스트 경기를 기대하고 있고 전기차 레이싱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대해 더 배워갈 시간들이 기대됩니다. 제가 그 동안 해왔던 레이싱 방식에서 포뮬러 E 에 적응하기에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빠른 시일 내에 적응해서 홍콩에서 열릴 경주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고 말했다.
독일 출신의 닉 헤이필드 선수는 지난 2015 베이징 ePrix 에서 팀에 첫 3위권 진입이라는 영광을 안겨준 바 있으며, 이어 이번 시즌에서도 마힌드라 레이싱 소속으로 챔피언십에 참가 할 예정이다.
닉 헤이필드 선수는 이번 라인업에 대해 “시즌 3 포뮬러 E 에서도 마힌드라 레이싱 소속으로 참가하게 되어 기쁘고 펠릭스 선수가 팀에 합류하게 되어 홍콩에서 열릴 시즌 3 경기가 더 기대 됩니다. 지난 달, 마힌드라 레이싱의 새로운 경주 차인 M3Electro 로 연습이 순조롭게 진행 되었고, 다가올 홍콩 포뮬러 E 에서 접하게 될 새로운 서킷에 대한 기대감이 큽니다”고 말했다.
마힌드라 레이싱 팀의 총괄 책임자 딜바흐 길(Dilbagh Gill)은 “오늘 펠릭스 선수의 팀 합류를 환영하는 바입니다. 펠릭스 선수는 그간 거뒀던 우수한 성적으로 마카오 등의 좁은 서킷에서 열린 경주에서도 그의 실력을 발휘했습니다. 우리는 이번 시즌 3 포뮬러 E 챔피언십에서도 지난 시즌에서 거두었던 우수한 성적을 발판으로 더 높은 성적을 달성 할 수 있길 희망합니다. 더불어 새로운 M3Electro 차량은 닉과 펠릭스 선수의 정밀한 테스트를 한차례 거쳤으며, 도닝턴에서의 경주 전까지 우리 팀은 차량에 대한 보완이나 준비를 이어 갈 것입니다.” 고 밝혔다.
이번 선수 명단 발표와 더불어 마힌드라 레이싱은 배구, 럭비, 야구 등의 선수단의 의류 생산을 맡고 있는 이탈리아 스포츠 의류 업체 에레아 스포츠(Erreà Sport)와 제휴를 맺게 되었다고 밝혔다. 에레아 스포츠는 마힌드라 레이싱 포뮬러 E 팀의 의류와 물품을 공식적으로 담당, 생산 하게 된다.
한편 마힌드라는 2014년 시즌부터 인도 기업으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포뮬러E 챔피언십에 참가하고 있으며 2016-17 시즌 포뮬러 E 챔피언십은 올 9월 홍콩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