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는 7월 내수에서 올 들어 최고 실적을 보이며 내수 5,089대, 수출 4,995대 등 총 10,084대를 판매하였다.
7월 내수판매의 경우 전월 대비 15.1% 늘어난 5,089대를 판매, 올 들어 가장 높은 실적을 달성 하며 하반기를 산뜻하게 시작하였다. 7월 내수판매에 있어 특징적인 점은 전반적으로 많이 위축되어 있는 준중형, 중형 시장에서 SM5, SM3가 선전하며 꾸준히 판매를 늘여가고 있다는 것이다. SM5의 경우 경쟁사의 신차 출시에도 불구하고 SM5 TCE의 성공적인 런칭으로 견고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SM3 또한 경쟁사 대비 꾸준히 계약과 출고가 늘어나면서 해당 세그먼트에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주력 모델인 SM5는 전월 15% 늘어난 2,648대를 판매하였다. 지난 6월 첫 선을 보인 SM5 TCE는 업계에 다운사이징 터보 열풍을 몰고 오면서 전 월(358대 판매) 대비 74% 늘어난 623대를 판매하여 SM5 전체 판매 모델 중 가장 인기 높은 모델로 올라섰다. 이는 다운사이징 모델로 틈새시장을 겨냥한 전략이 성공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SM3는 연초부터 꾸준한 판매 증가를 보여 오면서 7월 1,741대를 판매해 전월 대비 17.4%나 실적이 늘었다. SM3의 장점인 동급 최고수준의 연비와 넓은 실내공간, 안락함 등이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재평가를 받고 있고, <SM3 333 프로젝트> 등 공격적인 마케팅 프로모션이 업계 관심을 끌면서 좋은 판매실적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