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모델 ‘제네시스 G80(이하 G80)’이 사전계약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G80은 기존 2세대 현대 제네시스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면서, 제네시스 브랜드가 독립하면서 이름을 G80으로 바꾸게 됐고, 지난 부산국제모터쇼를 통해서 대중에 공개됐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G80의 사전계약을 시작한 이달 13일(월) 이래 일주일 만인 20일(월) 5,120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일 평균 853대(6 영업일 기준) 꼴로 계약이 이뤄진 것으로, 지난 2013년 11월 사전계약을 실시했던 제네시스(DH)의 6 영업일 기준 일 평균 계약 대수인 980대에 버금가는 실적이다.
G80의 사전계약 호조에 대해 제네시스 브랜드 측은 한층 높아진 디자인 완성도,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 등 첨단 신기술 적용, 제네시스 브랜드에 대한 강한 신뢰감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더욱이 일반 부품 보증기간 기존 3년 6만km에서 5년 10만km로 확대, 고객 케어 서비스 3년간 무상 제공, 블루링크 서비스 무료 이용기간 3년으로 확대, 고급 한옥호텔 숙박권 제공 등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또한 G80 고객들이 강한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는 부분이라는 설명이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사전계약을 통해 G80와 제네시스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기대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내달 7일 출시와 함께 G80를 직접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통해 제네시스 브랜드에 대한 시장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