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가 2일, 2016 부산국제모터쇼 프레스데이를 통해 더욱 강렬한 디자인과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무장한 머슬카의 아이콘, 쉐보레 카마로SS(Camaro SS)와 676km의 주행거리를 자랑하는 신개념 친환경 모델 볼트(Volt)를 국내에 처음으로 공개했다.
쉐보레 카마로는 6세대를 걸쳐 진화하며 브랜드의 퍼포먼스 기술을 상징하는 모델로 자리잡았으며, 새롭게 공개된 카마로SS는 최대출력 455마력, 최대토크 62.9 kg.m의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V8 6.2L 엔진과 후륜 8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를 탑재하고 쉐보레 제품 라인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제임스 김(James Kim) 한국지엠 사장 겸 CEO는 “카마로는 그 자체로 쉐보레의 정체성이자 브랜드의 기술력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모델로, 특유의 강렬한 이미지가 고객들의 마음 속에 각인되어 있다”며, “한층 진일보한 디자인, 첨단 기능 그리고 8기통 파워트레인으로 돌아온 카마로 SS가 국내 스포츠카 시장에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카마로의 혈통을 고스란히 계승하는 한편, GM의 최신 제품 개발 플랫폼 알파(Alpha)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탄생한 카마로SS는 폭발적인 주행성능을 뒷받침하기 위해 초당 1,000번 이상 노면의 상태를 파악해 댐핑을 조절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agnetic Ride Control), 고성능 브렘보(Brembo) 브레이크 시스템, 후륜 독립식 5링크 서스펜션, 후륜 브레이크의 독립적 콘트롤을 통해 코너링 제어력을 최적화하는 토크 벡터링 시스템(Torque Vectoring System)을 적용해 레이싱 서킷과 일반 도로를 아우르는 다양한 환경에서 빼어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쉐보레 엠블럼과 SS레터링을 제외한 모든 부품을 새로 설계한 카마로 SS는 신형 경량 후륜 구동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카마로 아이덴티티를 상징하는 레트로 디자인의 현대적인 해석을 한층 정제시켰다.
날렵하고 강인한 스프린터의 근육을 연상시키는 외관 디자인은 다운포스 향상을 위한 공기역학적인 고려는 물론, 날렵하게 뻗은 HID 헤드램프 및 시그니쳐 LED 주간주행등과 결합해 클래식한 카마로 스타일의 현대적 해석과 더불어 머슬카의 매력을 선사한다.
대담한 카마로의 전면부 인상을 이끌어내는 V자 형태의 돌출형 대형 프론트 그릴과 스탠션 타입 스포일러(Stanchion Spoiler), 대구경 듀얼 머플러, 20인치 머신드 알로이 휠은 스피드와 주행 퍼포먼스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디자인 디테일의 완성도를 배가했다.
퍼포먼스 드라이빙에 집중된 운전자 중심의 인체공학적 설계를 기치로 디자인 된 카마로SS의 인테리어는 1세대 카마로의 디자인 콘셉트를 계승하면서, 8인치 컬러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비롯, 트랙(Track) 모드를 포함, 총 4가지의 주행 모드를 제공하는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Drive Mode Selector) 등 최첨단 시스템을 대폭 적용했다.
또한, 카마로의 인테리어는 한층 고급스러운 품질의 마감 소재와 가죽을 조화롭게 활용하는 한편, 4가지 색상으로 설정 가능한 인테리어 앰비언트 라이팅을 통해 세련된 스포츠 감성과 고성능 SS모델의 가치를 동시에 전달한다.
카마로SS의 가격은 5,098만원 이며, 모터쇼 공개와 동시에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국내 인증을 거친 상세 제품 제원은 하반기 판매 개시 시점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부산모터쇼가 열리는 벡스코(BEXCO) 1관에 자리한 ‘쉐보레 파빌리온’은 패션쇼를 연상케 하는 런웨이 콘셉트로 꾸미고 볼트(Volt)와 카마로SS는 물론, 스파크, 아베오, 크루즈, 말리부, 임팔라 등 세단 라인업은 물론, 트랙스, 올란도, 캡티바까지 쉐보레 전체 제품 라인업을 아우르는 20여대의 전시차를 선보인다.
쉐보레 전시관에는 ▲캠핑에 최적화된 SUV 라인업을 경험할 수 있는 ‘캠핑 존(Camping Zone)’ ▲스포츠의 역동성과 쉐보레의 정신을 선보이는 ‘파서빌러티 존(Possabilities Zone)’ ▲쉐보레 레이싱팀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레이싱 존(Racing Zone)’ 등이 함께 마련된다.
쉐보레 전시관은 모터쇼 기간 중 총 5개의 멀티 스크린을 통해 화려한 글로벌 브랜드 영상과 조명으로 젊음과 역동성을 상징하는 쉐보레 브랜드만의 감성과 더불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모터쇼 첫 주말인 4일, 쉐보레 트랙스의 광고 모델로 활약중인 배우 강하늘 씨와의 팬 미팅이 예정되어 있으며, 5일에는 강하늘 씨의 프리 허그 이벤트와 함께 카레이서 겸 인기 탤런트 안재모 씨와 쉐보레 레이싱 팀의 이재우 감독 겸 선수를 직접 만나는 팬 사인회 및 포토 타임의 기회도 제공된다.
아울러, 모터쇼 기간 중 쉐보레 전시관을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현장 퀴즈 이벤트와 게임쇼, 모바일 참여 이벤트, 쉐보레 레이싱 모델과 1:1로 함께 하는 쉐보레 전시관 투어 등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 행사와 다채로운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
상세한 부산모터쇼 이벤트 내용은 쉐보레 홈페이지 (www.chevrole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